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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기자 효능, 먹는법, 부작용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9.07.24 00:22

 

 

구기자 효능과 먹는법

 

구기자는 우리나라에서는 충청남도 청양군에서 주로 나오며 베타인성분이 많아 간기능을 강화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구기자 효능은 이외에도 시력보호등에 탁월하며 구기자 먹는법은 구기자 차를 다려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구기자 효능과 구기자 차 끓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구기자 효능

1. 간기능 강화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성분은 간과 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새로운 간세포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특히 지방간을 앓고 있는 분에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간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알코올 해독을 높여주므로 숙취가 심할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시력 감퇴 예방 및 개선

우리 몸에서 눈의 건강과 직결되는 장기가 바로 간입니다. 간기능이 좋아지면 눈도 건강해집니다. 또한 구기자에 들어 있는 시력을 보호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을 구성하는 중요한조직의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시력 감퇴 할 때 뿐만 아니라 백내장 초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혈액순환 촉진

많은 성인병의 원인 중에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하므로 생기는 병들이 많습니다. 구기자 효능에는 혈관에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베타인 성분이 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과 동맥경화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평소 손발이 차가운 수종냉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당뇨병 치료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혈당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성분이 혈당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평소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남들보다 감기에 잘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많습니다. 몸에 면역력 기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 침투가 용이해지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구기자에 들어 있는 다당 성분이 몸 안에 정상적인 백혈구 활동을 촉진 시켜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자양가장과 스태미너 효과
예로 부터 구기자는 자양강장제로 많이 복용되어 왔습니다. 약해진 기력을 회복시키고 세포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기력이 왕성해짐은 물론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태미너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남성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 먹는법

구기자를 일반 가정에서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차로 끓여 먹거나 술을 담가 먹는 방법입니다. 모든 분들이 마실 수 있는 구기자 차 끓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 차 끓이는법

준비한 구기자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내도록 합니다. 2리터 생수한병당 구기자 약 70g비율로 끓는 물에 넣고 물의 양이 약 2/3 정도 줄어들면 끓이기를 멈추면 됩니다. 끓이는 동안 또는 차가 식을 때 떠오르는 부유물등은 거름망을 이용하여 건져냅니다. 구기자는 약재들과 궁합도 잘 맞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대추,황기등을 함께 넣어 끓여드셔도 좋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한방에서는 소양인에게는 좋지 않은 음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 문제가 있거나 몸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를 많이 먹게 되면 아미노산과 포도당 흡수를 원할하게 하여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적절량만 드시는게 체중이 늘어나는 부작용을 막는 방법입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구기자-효능-먹는법-부작용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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