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파나무 효능 5가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9.07.24 00:20

 

 

어린 시절에는 정원이 있는 집에 놀러가면 쉽게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보기가 힘든 비파나무에서 열리는 비파는 맛도 좋지만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비파나무 효능이 어떤 곳에 좋은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파나무에 비파가 열리고 익으면 황금빛으로 물들어 조경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익기 전 녹색일 때는 먹지 못 할 정도로 시고 떫은 맛이 강합니다. 황금색으로 익은 후에는 단맛이 아주 강하고 껍질을 벗겨내는 일도 쉬어서 먹기에 수월해집니다. 

 


비파나무는 주로 일본과 중국에 서식하며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비파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는 과일로 몸이 차가운 분들은에게는 맞지 않은 식품일수도 있습니다.


 

 

비파나무 효능

1. 위와 장 보호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대다수 위에서 기도를 타고 올라오는 냄새때문에 구취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위에 염증이 생긴 경우로 염증으로 인하여 위의 온도가 올라가서 냄새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비파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온도를 낮추어주고 염증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위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위의 문제로 장이 악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 부분도 자연스럽게 해결 되어 장도 건강하게 합니다.

 


2. 면역력 강화와 항암효과

비파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로 특히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B17은 암의 원인이 되는 몸의 산성화를 중화시켜주는 알칼리성으로 암을 예방 할 수 있고 이와 함께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놘 역시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잘 되도록 도와주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피부미용 효과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의 열을 낮추어주는 효과는 피부염증으로 발생하는 열을 낮추어주므로 피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열이 많아 땀이 많이 나는 경우 땀띠가 자주 일어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4. 노폐물 배출

변비에 걸리는 이유 중 하나가 노페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숙변이 생기로 이로 인해 장의 기능이 저하 되는데 있습니다. 장의 문제가 생기면 반사작용으로 소화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파는 노폐물을 분해하는 효과가 커서 노폐물이 쉽게 우리 몸에서 빠져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가 좋아지면 자연스레 소화 문제도 해결이 됩니다.

 

 


5. 신경통 완

평소 신경통으로 인하여 두통이 심한 분들은 비파나무 효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파는 신경을 안정하게 하는 효과와 통증을 진정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경통으로 인하여 예민해지거나 쉽게 짜증이 일으키는 분들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파는 달고 맛도 좋아서 먹는 동안에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신경통이 있다면 기분 전환 겸 한 번 드셔보기를 권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비파나무-효능-5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댓글을 달아 주세요

VISITOR 오늘165 / 전체185,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