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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7가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9.07.24 00:23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할만큼 안좋아진다고 하더라도 바로 알수 없는 장기입니다. 물론 간에 이상이 생기면 피로가 많이 오며, 별것 아닌것에도 잘놀라게 되고, 욱하는 화를 참지못하게 되며 얼굴이 검어지게 되며 눈의 피로감이 빠르고 노랗게 됩니다. 하지만 위의 몇가지 경우에는 간에 간염등의 특별한 이상이 생겼을때이고 피로등은 간에 문제가 생기지 않더라도 다른 이유로 충분히 발생할수 있는 증상입니다.

 

 


간이 다른 장기에 비해 질병이 있다는 것을 자가진단하기에는 어렵지만 초기에 발견하거나 예방을 한다면 간만큼 건강을 지키기 쉬운 장기도 없습니다.
모든 병이 그렇듯 좋은 음식을 먹고 안좋은 음식을 먹지 않으면 충분히 사전예방이 가능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 헛개나무

간에 좋은 음식중에 대표라면 헛개나무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헛개나무하면 '간에 좋다'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니까요.
헛개나무에는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다량들어있기 때문에 술등으로 인해 간기능이 안좋아지거나 간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식습관의 변화로 요즘 간에 지방이 쌓이는 지방간이 많이 생겼는데요. 헛개나무는 이런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헛개나무에는 간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연소시켜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때문에 헛개나무를 꾸준히 먹을시 간에 안좋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또한 간기능 저하로 생기는 피로회복에 헛개나무를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2. 울금

울금 또한 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울금을 간에 좋은 효능을 보려는, 즉 약용으로 사용할시에는 울금가루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울금가루를 꾸준히 먹으면 간에 기능이 안좋아 졌을시 빠르게 간세포들을 재생, 회복시켜 주기때문에 피로감을 많이 줄일수 있으며 간기능을 좋게 하여 간에 관련된 병들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3. 비타민c

비타민c는 특정한 음식은 아닙니다만, 대부분의 과일등에 들어있는 영양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능 및 기능은 매우 여러가지가 있고 그안에 간에 대한 효능도 포함됩니다. 비타민c의 주요한 역할은 거의 모든 장기의 윤활류 역활하는 하는 영양소로 필수 영양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즉, 비타민c가 풍부하면 간을 비롯한 각종 장기들이 제기능을 하기 좋은 환경이 되는 반면 비타민c가 부족하면 간에 이상이 생김을 비롯 다른 장기에도 이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4. 결명자

결명자 또한 간기능강화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양파즙

양파즙은 간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이 매우 탁월해 술독등을 해독하는등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기능을 강화해주며 알콜중독이 있는 사람이 양파를 먹을시 간기능 회복과 약물중독 중화기능이 알콜중독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에 가장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수 있는 비타민B를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입니다.


6. 바지락

바지락에는 필수아미노산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술안주로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쉽게 먹을수 있지요. 또한 다슬기도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양배추

양배추 또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간기능을 강화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어 간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간에 가장 좋은 것은 건강한 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술을 먹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이미 간이 안좋아 진상태라면 음식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간기능을 다시 원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만약 체중이 높아 비만인 상태라면 체중을 감량하는 것만으로도 간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간에-좋은-음식-7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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