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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의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9.07.24 00:19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위가 약화거나 위와 관련 된 질환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우선 스트레스를 이겨내야 하고 도움이 될 만한 음식들로 다스려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의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먹기 좋은 마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의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에는 위벽에 도움이 되는 뮤신 성분이 풍푸하게 포함이 되어 있어 위를 보호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밀라아제가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를 촉진 시키는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중에 변비가 심하여 규칙적인 대변 활동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는 식이섬유 덩어리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마의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는 남들 보다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만성피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부터 체력이 약한 사람이거나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 규칙적으로 마를 먹는다면 기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마에 다양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의 도움을 받아 체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우리 몸은 에이징커브로 인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를 겪게 됩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몸에 활성산소량이 많아져 노화를 더욱 촉진시키게 됩니다. 급격한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몸에 활성산소를 줄여줘야 합니다. 마의효능에는 항상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 의해 노화 방지와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췌장의 운동을 돕는 디아스타아제가 들어 있는 마를 먹게 되면 인슐린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당뇨병을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당뇨병을 앓고 있더라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는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숙취로 고민이 되는 분들은 술을 마시기 전에 마를 먹어주면 위벽을 두껍게하여 위를 보호하고 속이 편안해지므로 알코올의 빠른 흡수도 막고 덜 취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는 예로부터 스태미너 음식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인 스태미너 음식인 장어에 빗대어 숲에서 나는 장어라고도 합니다. 스태미너 강화와 함께 자양강장 효과가 좋아 체질이 약한 분들에게 기력회복에도 좋고 수험생들에게는 집중력과 기억력 증진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의 효능과 부작용 중 부작용에 대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두에게 적용 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가려움증과 알러지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를 절단 할 때 생성 되는 끈적한 점액이 피부에 닿을 때 일어날 수 있으므로 마를 절단 할 때는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는 의상을 착용하고 주의하여 절단해야 합니다. 또한 마를 적정이상 먹게 되면 몸에 열이 발생하여 얼굴이 상기되거나 가벼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마의효능과 부작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마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마를 강판 또는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서 쥬스로 마시거나 즙을 내어 마셔도 됩니다. 즙을 마실 때에는 생달걀과 함께 먹는다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그리고 고구마와 같이 구워 드시거나 쪄서 먹을 수 있고 건조하여 가루로 만들어 물을 마실 때 타 마셔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마의-효능-부작용-먹는방법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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