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귤 효능, 청귤청만들기
300x250

청귤은 제주시에서 자라고 있는 운향과에 속하는 재래감귤 품종 과실이라고 합니다. 청귤은 분류상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덜 익은 귤과는 다른 고유품종이라고 합니다. 새콤하고 신맛이 특징인 청귤은 헤스페리딘 및 펙틴, 비타민C, 비타민A 등의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이서 여러 탁월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청귤의 대표적인 효능 6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피부미용

 

 

 

청귤에는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항산화성분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일반 감귤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가 기미나 잡티 제거에 도움을 주고, 피부 속 노폐물 및 독소를 없애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들의 뛰어난 항산화성분들로 하여금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면역력이 증진됨에 따라 면역력이 약해짐으로 걸리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노화예방

 

풍부한 비타민C가 체내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세포재생에도 도움을 주어 노화예방 및 방지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및 펙틴 등의 성분들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청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일종인 헤스페리딘 성분이 지방의 분배를 돕고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들 역시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5. 혈관건강

 

 


청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및 펙틴 등의 뛰어난 항산화성분들로 하여금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 및 혈액순환이 개선되어짐에 따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변비개선

 

 

 

청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펙틴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킴에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 역시 장내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장건강 및 장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청귤청 만들기

 

 

청귤을 깨끗히 세척하고 난 이후, 슬라이스로 잘라주셔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청귤과 설탕의 비율을 1:1의 비율로 잘 섞어주신 후에, 유리통에 밀봉하셔서 약 7일가량 냉장 숙성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청귤의 효능 및 청귤청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청귤을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청귤-효능-청귤청만들기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뽕잎차 효능, 부작용  (0) 2019.07.24
홍화씨 효능 4가지  (0) 2019.07.24
쥐눈이콩 약콩 효능  (0) 2019.07.24
삼백초 효능, 부작용  (0) 2019.07.24
카페인 없는 차 5가지  (0) 2019.07.24
감꼭지 효능, 부작용  (0) 2019.07.24
감기에 좋은 과일 3가지  (0) 2019.07.24
달걀 효능, 계란 효능 부작용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