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뚜월드 "법원은 공범, 윤석렬은 내로남불" :: 성취도 설계와 격려시스템 (가상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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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취도 설계와 격려시스템 (가상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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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똑같다

시작하면~ 가야되는 방향을 제시하고

그 방향으로 가면

자연스럽게~ 미션 클리어 하게된다

 

자유도가 넓은 게임은 이것을 벗어나서 헤메이게 되는것과 같고

미션을 받으면 그것에 맞게 움직이면서 무언가를 얻고

지금 진척도가 어떤지 이런것들을 알려주면

 

방향과 목표가 더 뚜렷해지고

해야될 것들에 대한 의지가 선명해진다

 

물론 이것이 불필요한 방향이라고 생각되면

사람에 따라서는 아무리 잘짜여져도 가지않겠지만

미션 최적화가 잘될수록~ 균형이 잘잡힌 시스템이라는걸

 

잘알 수가 있다

다만 이런것들을 주의해야한다면

중독성을 갖게 만들 수 있지만

 

올바른방향으로서

제한을 걸어두고~ 목표치설정

진행한다면 /충분히 게임처럼 미친듯이 즐기는게 웹에서도 가능하다/

 

www

웹에서의 mission 흥미롭지 않습니까?ㅋ 

물론 웹이라는 제한적공간보다 더 크게

 

이 우주의 질서와 미션에 더 집중해야겠지만

일부분안에서도 나비효과를 내기위해 방향성을

갖고 움직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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