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생리통에 좋은 음식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뚜뚜월드
생리통에 좋은 음식
300x250

생리통을 심하게 겪는 여성들은 창자가 끊어지는 듯한 통증이 나며 머리까지 아프기 때문에 생리가 시작되는 시기가 오는 것 자체가 공포라고들 합니다. 남자가 전립선으로 고생한다면 여자는 생리통 때문에 고생을 하지요.
하지만 생리통에 경우, 꾸준한 관리만으로 충분히 예방할수 있는 전립선과 달리 체질이 원인인 경우가 많지요.
생리통에 원인이 되는 것은 3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며 둘째는 자궁내 어혈, 셋째는 위장에 의한 것입니다.

첫번째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성 생리통에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간이 뭉치게 되어 자궁내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는데, 이것이 원인이 되는 생리통입니다. 복통이 있되 상대적으로 심한편은 아닙니다.

둘째 원인인 자궁내 어혈은 첫번째 증상이 나타났을때 치료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며 생리가 밖으로 배출될때 일부분이 자궁내에 남아있게 되어 생기는데, 복통이 심하며 생리가 진한 색을 띠게 됩니다.

세번째로 위장문제로 인한 생리통에 원인은 불규칙한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는데, 특히 다이어트등으로 아침을 먹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계속적인 폭식 또한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위에 문제가 생기면 위에 영향을 받는 자궁에 문제가 생기고 이것이 생리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


1. 익모초

 

익모초는 거의 모든 부인병에 효과가 뛰어나며 자궁 수축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자궁내 어혈이 남아있는 것을 방지해 주어 생리통에 좋으며 생리불순 또한 개선해 줍니다.

2. 생강차

 

생강차를 꾸준히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위장기능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위의 영향을 받는 자궁의 기능 또한 개선해주어 생리통에 좋습니다.

3. 바나나

 

생리통에 시달리는 생리기간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호르몬(도파민 보다 기능이 좋지만 영양소를 소비하는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는데 낮은 세로토닌 수치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며 생리통으로 인한 불안감을 가중 시킬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이런 세로토닌을 만들어주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습니다.

4. 고등어

 

고등어에는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b는 생리통에 원인이 되는 자궁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어 통증완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5. 감자

 

생리통에 고통이 심할경우, 긴장을 하면 고통이 가중될수 있는데 감자를 조금씩 자주 먹으면 긴장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호박

 

호박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e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데, 모두 신경을 완화해주어 생리통에 증상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월경전증후군에 좋으며 생리통에 좋습니다.

생리통 빨리 없애는법

 

 

1. 간식을 조금씩 먹는다.
3~4시간 마다 과일이나 땅콩등의 간식을 조금씩 먹어주면 호르몬의 벨런스를 마추어주어 생리통에 좋습니다.

2. 스트레칭을 한다.
강도가 약한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생리통에 좋으며 증상을 빨리 호전시켜 줍니다.

3. 지압을 한다
복숭아 뼈의 4cm위를 반복해서 지압하면 몸의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습니다.

생리통 없애는 생활습관


1. 규치적인 운동
생리통의 가장 큰 원인은 운동부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자주 하는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상대적으로 적지요. 그 이유는 위장이 튼튼하며 심장이 강화되어 혈액순환이 잘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꾸준한 운동은 대표적인 부인병중 하나인 수족냉증 또한 없애주니 꼭 필요합니다.

2.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한다.
카페인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당장은 좋게 느껴지지만 생리통에 증상이 더욱 심해질수 있으니 주의 해야합니다.

3. 인스턴트 음식을 피한다
인스턴트 음식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지 않습니다.


4. 진통제를 남용하지 않는다.
생리통에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진통제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진통제를 남용하면 2차적인 부작용이 올수 있으며 진통제 자체도 잘 듣지 않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양을 써야합니다. 생리통에 증상이 심하다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통 초기의 경우, 병원 치료로 매우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5. 하체가 들어나는 옷을 삼간다.
미니스커트등 하체를 차게하는 옷과 꽉 좋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옷은 생리통에 통증을 심하게 할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생리통에-좋은-음식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혈에 좋은 음식 - 임신, 임산부, 소아, 여성, 노인  (0) 2019.07.24
불면증에 좋은 음식  (0) 2019.07.2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0) 2019.07.24
얼굴 피부에 좋은 음식  (0) 2019.07.24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9.07.24
도라지차 효능 4가지  (0) 2019.07.24
뽕잎차 효능, 부작용  (0) 2019.07.24
홍화씨 효능 4가지  (0) 2019.07.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