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뚜월드 "법원은 공범, 윤석렬은 내로남불" ::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 제대로 나누기

뚜뚜월드 "법원은 공범, 윤석렬은 내로남불"

뚜뚜월드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 제대로 나누기
300x250
반응형

프레임 씌우면 그냥 저새끼 보기싫엉

 

그냥 나쁜새끼

 

 

이러면 되겠지만 ㅋㅋ

 

우린 감정과 나에게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상대를 판단하는 선별방식이 감정과 이성의 온도를 고장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정~말 그 사람이 긍정적인 사람인가?

 

"그런 척 하는 사람인가"

 

 

정~말 부정적인 나쁜 쉐키인가?

 

"이것은 우리가 경험해보지 않은 이상 깊이있게 알 수 있는 순도는 정해져있다"

 

 

다만 관계에 따라서 적당하면 이런 글도 볼 필요가 없겠지만

 

문제가 있다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짚어볼 필요가 있다

 

 

내 중심적인 사고방식이 상대를 규정하고 있지는 않은가

 

그로 인한 감정이 비롯되는 경우가 있다 

 

즉 "내가 보기에 이렇다 저렇다" 가 갖고있는

 

상대평가가 상대를 다수는 괜찮게 보는데... 혼자서 욕하고 원망하고 싫어하는 것이다

 

거리가 가까운 관계일수록 더 상대는 죄인된다 ㅋㅋ <-- 한마디로 너의 성격이 드럽다? 혹은 꼬였다? 아무튼 너 정말 판단력 똥꼬같은 놈 !

 

 

내가 보는 시각이 전부가 아닐 수 있음을 잘알아야하고

그 사람이 나에게 하는것과 타인들에게 하는것이 다를 수도 있다

 

이 상대성논리에는 매우 개인적이고 상호 불편한 진실이 숨어있는데...

 

1. 상대를 만만하게 본다

 

2. 격이 없다

 

 

사람들이 착각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원하는 정도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너가 친하다고 생각해서 가볍게 말하고 그랬는데... 상대는 그 수위가

 

불편한 것이다

 

 

그것을 불편하게 생각하면 " 나를 만만하게 보나? 무시함? " 요렇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반대로 "이 사람이 나에게 격의없이 대하는구나"를 본인이 있는그대로 인지하면서

 

사람을 이해하면 좋을듯하다

 

 

뭐 암튼 상대랑 친해질 마음도 없는데 나에게 잘해줘바짜

 

내 마음 시베리아 강물처럼 차디차고

 

 

반대로 내가 잘해줘도 나 싫다는거

 

어쩔 수 없으니 / 여기에 답은 관종보다는 <관심종목>이 되라

 

 

먼 얘기냐믄

 

사람은 자기가 선택하고 싶어하는 특성이 있어

 

그것을 이기심이라고 할 수도 있고 본성이라고 할 수 있겠지~

 

 

내가 원하는 물건이나 선택을 하였는데

 

쾌감을 느끼거든

 

그러니 그것은 선택과 어떤 물건의 최종결과 보다는

 

 

내가 선택하는 과정에 더 깊이 몰입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지

 

물론 결과 지향적인 사람들도 그렇게는 말할 수 있지만 다른성향이지 ㅋ

 

그 사람들은 결과가 무조건 좋아야하지 과정따윈 별로 중요하게 생각지않는 냉혈안일 수도 있어

 

 

 

이런 뒷테일한 부분의 차이를 제대로 구분하다보면

 

단순히 재수없는 기회주의자가 아니라 확실히 내가 원하는것을 아는

 

사람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부분에서의 관점으로 잘 활용하기바래~

 

 

사실 이런 뜯어서 분석해서~ 사고하는 방식이 습관화가 되면 자연스럽게

 

평가하고 나의 모습이 되지만 어설프게 대화하고 말안해도 될 것까지

 

어리석게 글로 다 나처럼 써내린다면 

 

그것 역시 아마추어야 ㅋㅋ  그걸 인정하니까 나는 인간 아마추어로서 글을 쓴다

 

*한줄정리*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은 없고

 

내가 생각하기에 그 시험점수의 커트라인처럼

 

너가 생각하는 부분이 상대에게 어느 정도이냐가

 

평판이 되게 되있지

 

 

난 아무튼 사람들이 남들에게 잘 관심이 없는거 알아서

타인들의 평판들이 날카로운건 정말 너를 제대로 보아왔다고

 

감사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 ~ 반대로 어설픈 그냥 좋은사람?

 

물어도 뭐가 좋은지도 모르는 그런 답변들은 안듣는게 나을거야

 

진짜 나에 대해서 나 스스로가 관심을 많이 가져야하고 남들이

 

나보다 나를 더 잘아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처럼 뭐라고 해야할까

 

ㅋㅋ 생각하기에 따라서 기분나쁜거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나를

 

아는것보다 상대가 나를 아는것이 더 많은 느낌이랄까나

 

 

확실히 엣지가 있어

 

나의 시각이 외부로 빠져있고~

 

그런 나를 상대는 얼마 안된 시간에 간파하는거지

 

지피지기:나를 알고 상대를 알아야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듯~

 

내가 나를 모르는데 자꾸 남에게 나를 알아달라고

 

하는게 말이되나?  그런 생각이야~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정말 진짜 나를 찾기 바라고

 

거기에 긍,부정이 잘 쓰이고 보이는거지 그전까지는 그냥

 

싫고 좋음이야

 

 

Check~!!

300x250
반응형

댓글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