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귤피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귤피차는 귤 껍질을 잘게 썰어 바싹 말린 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는 것으로 주로 겨울에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우리가 주로 접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감기 예방 및 감기에 효과가 굉장히 좋기 때문입니다.
귤은 수렴작용이 우수하며 비타민C의 흡수력을 높입니다. 또한 귤 껍질에는 윤기와 보습효과가 있어 입욕제로도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귤피차에는 귤보다 비타민이 4배이상 들어있어서 기관지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요즘 환절기라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 많은 분들이 저처럼 감기에 시달리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따뜻한 귤피차 한잔으로 감기 떨쳐 내고 좋은 컨디션으로 활기찬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귤피차를 맛있게 드시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1. 너무 뜨거운 온도에서 차를 우리게 되면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약 70~80도의 물로 우려내는 것이 좋습니다.
2. 또한 너무 우리게 되면 맛에서 오히려 쓴 맛이 날 수 있으니 2~3분 정도 우리는 것이 가장 적당한 시간입니다.
3. 귤피차는 뜨겁게 마시는 것도 감기에 좋지만 얼음을 띄워 차갑게 아이스로 마셔도 그 맛은 뛰어납니다.
4. 귤피차는 그냥 먹어도 달콤하지만 꿀을 첨가하여 먹으면 더욱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항상 포스팅할 때 드리는 말씀이지만, 과유불급이라고 지나치면 미치지만 못하다고 합니다. 하루에 2~3잔 정도 마시는 것이 효과를 보는데 가장 좋다고 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귤피차-효능-5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