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배치)의 미학과 실용 feat. 마트판매 최적화, 웹클릭 최적화
아름답게 보이는것은 사람의 심인성을 높여주고 실사용 중심으로 가격제시와 전면배치를 해놓으면 안(못)팔릴것도 팔리며 웹 역시 클릭이나 페이지이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이것은 객관적으로 내가 그러하면 남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견지에서 그만큼 객관화된 마인드로 모든것을 합리적으로 이해하려는 시각의 수준에서 살펴보아야한다 마치 이런거다 마트에 물품이 있는데... 할인품목을 사러가자나? 그럼~~ 빼서 전면에다 배치를 할것인가 사람들을 둘러보게 해서 다른것까지 보게 할것인가인데... 사실 이게 큰 차이가 없다고본다 사용자의 나쁜경험(시간늘어짐/비효율)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잘 인지하지못하고 어쩔 수 없이 살아갈 수 밖에없는 갑과 을의 관계이기도 하지만 판매자 입장에서 소비자하고만 눈치싸움을 하는것이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