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뚜월드 :: 디스플레이(배치)의 미학과 실용 feat. 마트판매 최적화, 웹클릭 최적화

뚜뚜월드

뚜뚜월드
디스플레이(배치)의 미학과 실용 feat. 마트판매 최적화, 웹클릭 최적화
300x250

아름답게 보이는것은

 

사람의 심인성을 높여주고

 

 

실사용 중심으로

 

가격제시와 전면배치를 해놓으면

 

안(못)팔릴것도 팔리며

 

 

 

웹 역시 클릭이나 페이지이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이것은 객관적으로 내가 그러하면 남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견지에서

 

그만큼 객관화된 마인드로 모든것을 합리적으로 이해하려는 시각의 수준에서

 

살펴보아야한다

 

 

 

마치 이런거다

 

마트에 물품이 있는데... 할인품목을 사러가자나?

 

그럼~~ 빼서 전면에다 배치를 할것인가

 

사람들을 둘러보게 해서 다른것까지 보게 할것인가인데...

 

 

사실 이게 큰 차이가 없다고본다

 

사용자의 나쁜경험(시간늘어짐/비효율)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잘 인지하지못하고

 

 

어쩔 수 없이 살아갈 수 밖에없는

 

갑과 을의 관계이기도 하지만

 

판매자 입장에서 소비자하고만 눈치싸움을 하는것이 아니기에

 

 

 

어차피 소비자들은 대강적으로 알고있다

 

그래서 합리적인 소비와 가격효율로 절대값을 가져가는것이

 

동일한 경쟁마트 전쟁에서 승리하고

 

 

소비자의 효율은 극대화되고`~  판매가 늘어날것이다

 

동네장사라고해도

 

 

차타고 다니는 사람도 많기때문에

 

한번에 대량구매족도 놓쳐선 안된다

 

그런점에서 캐셔의 빠른계산과 소비자를 신뢰하는 판매방식은

 

 

큰 마트에서는 필수적이다

 

의심의 눈초리로 소비자를 바라보아서는 안된다

 

설령 그안에 뭐를 숨겼을지라도 말이다

 

 

모든 사람을 의심하고 한사람의 도둑놈을 잡는게 나을까

 

차라리 모두를 신뢰하고 한사람의 도둑놈을 놓아주는게 나을까

 

 

잘생각해봐라

 

 

ㄴ 보이지않는데 숨겨놓든 아니든 그건 알아서 하는거지만

 

ㄴ 어차피 효율적으로 구매를 할 사람은 하게되있으니 

 

 

다만 할인품목외에 제품에 대해서도 판매를 생각하고자 한다면

 

디스플레이를 더 신경쓰면 된다

 

 

 

가격제시 확실하게 해서 해당제품이 싸다는걸 인식시키고

 

ㄴ 안싼데 싼것처럼 쇼하지말고

 

ㄴ 요즘은 과자가 천원아래껀 없다

 

 

ㄴ 물가가 많이 올랐다

 

 

니가 원하는만큼의 수준을 다른사람에게도

 

권장하라

 

 

그것이 진짜... 욕구에 부합되는 방식일 가능성이 높다

 

ㄴ 판매와 소비의 최적값을 잘아는 사람이라면

 

ㄴ 소비자는 저렴하고 양이 많고 질좋은것을 원한다 (현실적으로 완벽하게 만족은 어렵겠지만)

 

ㄴ 최대한 그들을 이해하고~ 줄타기를 잘하면 더 나은 장사가된다

 

 

300x250
반응형

댓글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