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대기 프로젝트] 청동녹을 제거해보자!~
    카테고리 없음 2021. 12. 6. 12:41
    300x250

    쇠와 관련되어

     

    흔히 볼 수 있는 녹이 있고~

    청동 녹이 있는데~

     

    다음포스팅에서 흔한 녹을 다루어볼테고 ㅋ

     

    지금은 청동녹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gogo

     

    일단 집에있는 도구와 약품으로 해결을 봐야하기 때문에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지만

    검색해서 답을 찾는것도 재미가 없음 ㅋ

     

    일단 바르고 뭉대본다!~ 경험적 지식습득법

    사포로갈면 거의 다 밀리기 때문에 이건 절대방법 ㅋ

    오늘 청동녹이 발견된 곳은

    ...아니 옛날이 발생했겠지만 ㅋㅋ 문에 손잡이와 샤프의 쇠부분이다

     

    그럼 일단 상태를 보여주면

    미세하게 청동녹이 잇는데

    카메라가 꾸져서 안잡힌다

    내 눈이 더 좋은듯 ㅋ

    안쓰던 다른 샤프도 그랬다

     

    못쓰는 양말 안버리고~

    닦는용으로 쓰는걸로~ 손톱리무버(알콜이였나?신나?) 뿌려서

    비벼대니 지워졌다 / 화학약품이 이리 독합니다 ㅋ

     

     

     

    문고리 손잡이가 저런식으로 홈에 청동이 슬어있다

    그래서 저건 약으로 안될거 같아서

    사포(일명 빼빠)로 물어버렸다

     

     

    밀다보니 자세가 안나와서 

    분해하였다...ㄷㄷ

    2개의 큰 나사를 풀고 구조만 이해하면서

    살살풀면 역순으로 조립하면 된다!

    여기도 지저분하고 청동녹이 슬었다

     

    검은 진같은게 있었는데...내부부품의 마모로 인한 분진이였다

    네모진 쪽으로 기둥이 하나 들어간다 안과 밖을 이어주는 기둥!~~

     

    처참한 현장!!

     

    사진찍는것도 일이였다 ㅋㅋ 하고 찍고 하고 찍고 ㄷㄷ

    뭔가 최적화가 필요해도 쉬운 일은 아니였다 ㅋㅋ

    밀고~ 찍고~~ 닦고 찍고~ ㅋㅋ 보여주기위한 기록패턴

    은근히 일이많다~ 이거 다하고 청소도 ㄷㄷ

    ㅋㅋ

    우리가 남에게 돈주고 맡기면 별거 아닌거 같고

    돈이 아깝게 생각하지만 내가해보면 또 이게 왜 돈을 죄야되는지

    알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돈이 굳는 경우도 허다하게 많기에

    돈많으면 남에게 맡기고~ 없으면 스스로 하는것도 좋고~ 아무튼 잘 선택하라!

     

    효율의 문제니까~ 하던 사람이 더 잘함~다만 돈이 나감 ㅋ

    나는 개인적으로 깨끗이 꼭 청소하려고하지 않는다

    특히 알 수 없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저 검은진은 마모가 되서 축적된 것으로 보이는데

    치워도 상관없을거 같지만

     

    가끔 내부에 역할을 하는경우도 있기에 ㅋ 쇠와쇠의 마모를 줄여주는

    구리스 같은것도 있을테고~ 발라주면 좋을텐데 

     

    없으니 패스하였다

     

    안과 밖의 분리된 손잡이를 사포로 열심히 갈았다 ㅠㅠ 힘드렁

    글라인드가 왜 진리인지 알거같다 우린 둘다 없지만

    사포도 있던거 다 너덜~너덜 해졌다 ㅠ

     

    갈리면서 사포도 갈린다(내구도 떨어짐) ㅋㅋ

    핸드전동 글라인드가 탐났었다 ㅋㅋ~~ 쉭쉭~~

     

    쇠날릴테니 마스크 써야할듯~ 난 안쓰고 했는데...;;

    ㅋㅋ손으로 살살갈긴 했지만

     

    이렇게 사포일병이 전사하였다

     

    다시 구녕으로

    중간 안과 밖을 이어주는 낼름낼름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녀석은 뺄 필요가 없더라

    그래서 분리 안했음

     

    얘가 안에서 땡기면 열리고 누르면 잠기는 락기능을 하는놈인데

    시커머스

     

    내손도 더리~~

     

    조금 클린 ㅋ

    사포로 뭉댕

     

    우리가 쉽게 사서쓰고~ 편리를 누리지만

    그 이면에는 노동자들의 수고와 기술이 녹아있다는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실제로 고쳐쓰면 돈이 굳는거 다 아실테고

    분해했다 피보는 경우도 있고 ㅋ  아무튼 

     

    수술은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이런말이 있듯이~ 전문성 또한 중요하겠지만

    나대기위한 동기부여 프로젝트로도

     

    나름 재미는 있습니다 ㅋㅋ 

    이번 녹프로젝트를 통해서 훨씬~까지는 아니더라도

    나름 귀찮은 고된 경험이 되었습니다 ~~~~ 아이고 삯띤이야!!

     

    마지막으로 완료 영상입니다 ㅋㅋ 저도 복구의 신? 

    청소의 신이나 해야겟다 ㅋㅋ 뭉대!!!

     

    https://youtu.be/9U0uaSpZaHs

    마지막 걸레로 한번 닦아줘야 합니다

    그이전에 찍었는데... 갈아준거 닦아주면 더 광이 살아납니다 ㅋㅋ

    경험부족!!!ㅋ 소리나는것두 안에 니스 같은 마모를 줄여주는거 발라주면

    좋은데...없는데로 경험차원에서 작업해보았습니다~ 삽질 ㄱㄱ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