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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잎차 효능, 부작용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9. 7. 24. 00:34

뽕잎은 건강과 면역력 유지에 필수적인 칼슘, 마그네슘, 철, 칼륨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플라보노이드와 뽕잎특유의 갖가지 영양성분들을 함유되어 있어 건강과 미용을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뽕잎차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칼슘과 철을 들수가 있는데 칼슘의 경우에는 무려 우유의 24배이고 철도 콩의 15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차(茶)로 드시는 방법이 오랫동안 꾸준히 드실 수 있는데요. 기대할 수 있는 효과로는 변비개선, 다이어트, 숙취예방, 당뇨병 증상개선, 각종 성인병 예방 등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된 영양소외 한 가지 특징적인 성분으로 DNJ (디옥시노지리마이신 / DeoxynojIrimy cin) 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 영양소는 현재까지 뽕잎에서만 섭취할 수 있는 희귀한 성분으로서 체내작용으로서 당분이 몸안에 들어왔을때 당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반응을 합니다. 그로인해 자연스레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이 밖에도 변비개선에 효과적인 비타민, 미네랄, 식이석유 등이 포함되어 있는 등 많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대부분의 잎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데 뽕잎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부담없이 드셔도 안심할 수 있는 차이기도 합니다. 

 

 


 

 

*뽕잎차에만 있다는 디옥시노지리마이신 (DNJ) 란?

 

위에서 언급한 특유의 뽕잎차 효능으로서 DNJ 란 성분을 이야기 했는데요.

 

이것의 작용은 혈당상승을 억제시키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그것이 가능한 원리는 이 성분의 구조가 설탕과 매우 비슷하여, 막상 설탕이 체내로 흡수가 되면 몸안에서 흡수를 떨어트리게 되는 것이지요. 이로인하여 혈당의 상승이 억제되게 도면 자연스레 인슐린의 분비도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등의 성인병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께도 훌륭한 보조식품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뽕잎차는 살짝 단맛이 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물 1리터에 뽕잎가루 1~2 큰술 정도를 넣고 약 7~8분정도 끓이면 된다.

 

 

 

*뽕잎차로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

 

뽕잎에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 중에 하나인 플라보노이드는 간 기능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는 위를 진정시키고 메스꺼움 등을 예방하여 줍니다.

 

 


 

*지방 억제효과

 

시토스테롤 등 식물성스테롤과 식이섬유가 뽕잎차에는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분들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는데 실제 비만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한 달에 평균적으로 복부지방이 약 2.1%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뽕잎차 효능을

간략하게 5가지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변비개선 (정장작용)

2. 다이어트에 효과적

3. 숙취 예방 (간 기능강화)

4. 지방흡수를 억제

5. 당뇨병 예방 (식후 혈당상승 억제)

 

 

*뽕잎차 부작용

 

특별히 나쁜점이나 부작용은 없는 식품이나 몸을 차게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몸이 차거나 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뽕잎차-효능-부작용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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