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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의 컨텐츠 생산성을 촉진하는 케이스카테고리 없음 2021. 10. 18. 17:56300x250
음악으로 예를들면
일반적인 블로그 플랫폼에서는
영상주소와 타이틀이 최소한 준비되어야 하나의 포스팅이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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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영상을 발견하거나 일부러 찾아가거나
이런 약간의 수고로움과 우연이 있어야한다
이런 발품과 귀찮음의 거리를 줄여줄 수 있다면
플랫폼의 생산성은 엄청나게 높아질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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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방은 구하러 구글까지 가지않아도
내부에서 구글검색이 된다면?
유튜브 검색도 마찬가지
네이버도 검색도 마찬가지
메인사이트에 가(와)야된다는 생각만 버린다면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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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것을 제공하고 원하는것을 얻는
플랫폼간의 상생적 생태계를 구축해야한다
무조건 본진에 와야한다?
엠비씨에서 에스비에스 얘기하지말라는
구닥다리 사장마인드는 버려야한다!
서로 도와 더 큰 무언가를 만드는게 중요하다
내가 주는거에 비해서 얻는게 적다는 생각을 하는것이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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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귀차니즘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연결컨텐츠를 제공하는것이
지금 2021년 폐쇄적 컨텐츠관리 시스템으로 인해 아는 사람만 알고
보는 사람만 보는 스스로의 제한된 벽을 없애고
홍보를 따로 안해도~ 대신 퍼날라주는 블로거들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든다
조금 더 영민한 머리를 써야하지않을까
그런점에서 카카오의 캐릭터가 에디터에 들어온것이 내가 말하는 부분과 정확히
일치하는 컨텐츠연계다
플랫폼간 경계를 없애야 한다는게 내가 말하는
원플랫폼 상생의 개발시스템이고~ 안(못)하는게 현실일뿐이고~
더 좋게 만드는데 관심을 가져야한다
이상을 현실로!! 뜻이 맞는 사람들을 찾아봐!~있을거다~
먼저 말을 안꺼내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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