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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S 뉴스사이트 감정표현 아이콘 재밌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1. 4. 8.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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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찬반...이런 방식이 애매한 감정표현이라고 했었는데

     

    모든 사이트들이 도배하듯 그렇게 하다가

     

    이제는 세분화 되었지만 그것 역시 베낀듯한 

     

     

    대여섯개의 분류로 가다가

     

    이제는 반응하는 아이콘까지 왔네여~

     

     

    물론 비주얼적으로 재미있는것은 부차적인 문제이고

     

    소비자들이 중요시 여기는 것은

     

    (또 얘기해야하네 ㅋ)

     

    살인사건 기사라고 했을때

     

    좋아요~  싫어요~

     

     

    이런식으로 두가지 버튼만 있다고 했을때

     

    살인을 좋아요라고 한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섬세하게 기사의 내용이 좋다는 것인지

     

    내용에 화가 난다는 것인지 이 부분을 섬세하게 나눠야 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복잡하지 않으면서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은 뭐가 있을까요?

     

    이글을 쓰면서 제가 대신 생각해보고 답을 드리습니다 ㅋ

     

    움직이는 OBS

     

     

    비슷하죠 이건 네이버~ ( 똑같노 ㅋ)

     

    페북과 비교하면

     

     

     

    멋져요~ 웃겨요~ 힘내요~  가 없군여!

     

     

     

    제가 드리고 싶은 경고는

     

     

     

    절대 사람들에게 듣고싶은 얘기만 듣지말고

     

    듣기 싫은 얘기까지 다 들을 생각을 하라는 겁니다   

     

     

     

     

     감정표현 방향이 명확할수록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제대로 가시적인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저런식으로 뭉뚱그리면 사람마다 다양한 감정을 느끼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다 똑같이 긍정의 액션일뿐이지 않느냐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라서

     

    부정적인 영향이 노반응으로 딱 보이쥬?

     

     

     

    제 개인적 생각으로 기자들 치어럽 하는 입장에서는

     

    기사에 대한 감정표현과 내용에 대한 감정을

     

    투트랙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가장 명확하게 감정을 나눌 수 있으며

     

     

    우리가 댓글 안써도

     

    명확하면~ 할수록~

     

     

    간단한 이모티콘 클릭 확률도 늘어난다는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오히려 외면하게 됩니다

     

    "그냥 너 오야오야~ 하는건 매력없쥬?"

     

     

     

    현재 상태는 뉴스사이트 다니며 적극적인 자기피력을 표현하려는 사람에게

     

    적절하지 않은 수준의 감정표현이라는 생각입니다

     

     

    한줄요약

     

    - 기사와 내용에 대한 감정표현을 분리해주고, 표현의 디테일에 대한 철학을 갖으시고 남의꺼만 베끼지말고

     

     

    차별화! 전략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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