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분배기없이 < 동축케이블 엽기적인 연결법ㅋ> 커넥터의 중요성!?! <--재수정
    카테고리 없음 2020. 11. 17. 20:16
    300x250

    동축케이블 끝부분 커넥터 문제 때문인지

     

    대충 걸치는식으로 티비에 연결했더니 케이블티비접속이 원활하지 않았음

     

     

     

    해결과정:

     

     

    거실에

     

    티비와 인터넷(와이파이)을 연결하려면

     

    집벽에는 대게 1구짜리 동축케이블하나만 연결되게 되있더라고여

     

    저희집은 인터넷과 티비를 따로 거실과 방에

     

    설치가 되었기 때문에

     

    분배기가 필요 없었는데...

     

     

    모뎀을 거실쪽으로 빼게 되다보니

     

    동축케이블라인이 하나더 필요하다는걸

     

    깨달았을땐... 머리가 혼란스러웠습니다 ㅋㅋ

     

     

    그래서 최대한 짱구를 굴려서

     

    동축케이블을 어떻게 두개로 tv와 인터넷 모뎀에 연결을 할까를 생각하다가

     

     

    모뎀을 안방에다 끌어서 동축을 연결하고

     

     

    티비는 벽에서 나온 거실동축케이블을 바로 연결하였습니다

     

     

     

     kt 가 절단하고 묶여있는 동축케이블 놈을 뜯어내서 ㅋㅋ

     

    (생각보다 길어서 다행이였습니다)

     

    ufo판떼기 아시죠 ㅎ 그거 연결선이였습니다 베란다까지 ...스카이라이픙

     

    덕분에 샤시 구멍이 났었죠 ㅋㅋ 옛날 일이지만

     

     

     

    그 사람들이 끊어서 버리고 가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현재는 이렇게 연결해놨습니다(티비그만볼땐 전원코드뽑고 + 안방문 닫을려면 동축케이블을 티비동축으로 교체해야함 ㅋㅋ요거 귀찮다고 생각하는거 저는 똥싸고나서 똥딱는 수준이라고 보기에 안귀찮

     

    이런 마인드를 갖게된거 보면 내가 삽질을 좋아하긴 하나봄)

     

    비쥬얼적으로보나 사용성으로보나 불편하고 보기 좋은 방식은 분명히 아닙니다ㅋㅋ

     

    그냥 기사불러서 정리해달라고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안부르고 제가 해결하는게 몸에 베서 그런지

     

    오히려 안부르게 되더라고여

     

    돈도 안드는데 말이죠 ㅋㅋ 멕가이버니? ㅋㅋ

     

     

    다만 인터넷과 케이블tv를 <동축케이블 분배기>없이

     

    원활히 사용한 가능한 상태로

     

    누구의 도움도~지식도 없이 만들었다는점에서 뿌듯함은 있었습니다 ㅋㅋ

     

    내게 이런 능력이? 올~~

     

     

     

    그 후에 검색을 해본것이 동축케이블 하나에 2커넥트가 있나 찾아보았더니

     

    없는거 같더라고여 (커넥트라는게 실제 전문용어 아님 그냥 제가 만든용어)

     

    제는 메두사 개념을 생각했던거죠 몸뚱이가 동축케이블이면

    저 뱀들이 분할지점 ㅋㅋㅋ 그래서 인터넷과 티비에 동축을 연결하는 스토리

     

    그러나 그것은 희망사항이였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만드는게 까다로워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집에 형태에 따라서 위치에 따라 길이도 다 달라질테니

     

    일률적으로 제품화 하는것이 효용성이나 유연성이 떨어져서 그런건지

     

    그래서 오히려 손실이 큰 선택인건지 

     

    제가 생각한 케이블은 없네요 ㅎ

     

     

     

    그래서 찾아낸것이

     

    동축케이블 분배기입니다

     

    인터넷가로 4천원 가량하더군여

     

    요로코롬 생긴거신데요

     

    남자들은 한번쯤 본적이 있으실듯 ㅎ

     

     

    1구짜리에 벽에서 나오는걸 연결하고

     

    2구를 인터넷과 티비에 연결하면 되겠죠ㅋㅋ

     

     

     제가 저걸 사용해본적은 없는데

     

    변태적으로 2구쪽에 한쪽을 벽에서 나오는거 연결하고 

     

    외 1구와 반대쪽 1구에 티비와 인터넷연결하시는 방식도 뭐 연결은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ㅋㅋ

     

    방향성이 굳이 필요한 이유는? 

     

    동축케이블이 생각보다 비쌀거 같고여

     

    구조가여 피복을 까보면

     

    요런식으로 되있습니다 $$$$$$$$비싸보여여 ㅇㅇ

     

    은박쉴드 가느다란(실)차폐쉴드 플라스틱 검은피복

     

     

     

    뻗뻗해서 유연한 전선이라기보단

     

    뻣뻣한 흰동아줄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유연하게 무얼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는거죠 

     

    직선은 아니고 곡선에 가까운 라인형태의 몸매를 갖고 있습져 

     

    무뚝뚝한 그놈이랄까나 ㅋㅋ

     

     

     

    그래서 여러모로 1구쪽이 벽일테고

     

    2구쪽이 해당 기기들과 연결이 되는 방향성은 

     

    어느 정도 정해진것이죠~ 

     

     

    마지막으로 꿀팁이라하면

     

    동축케이블 저 위에 그림 상태로(누드~~~) 그냥 꽂아도 문제는 없는거 같은데

     

    (인터넷은 상관없x / 티비는 상관있는거 같음)

     

     

    동축케이블 연결부위 만드는 툴이 없으니까

     

    그냥 걸치는 방식으로 써볼가 하는데...(더군다나 뺏다 / 꽂아야하기에 아니면 분배기가 필요함<---기사를 부르셈 ㅋ 살필요없음)

     

    (여기서 문제가 동축을 어설프게 걸치면 또 연결이 제대로 안된다는거 / 기본적으로 사이드에 나사선에 돌려서 어느정도 접촉이 타이트해져야 인터넷이고 티비고 연결이 됨 / 대충 걸쳤더니 케이블티비에 문제/장애가 있었음/전원도 확실히 껏다 키는것도 중요한거 같고 <-- 인터넷티비 둘다*대충 어떻게 연결이 되겠지 요딴 방식 안먹혔음 ㅋ)

     

     

    최대한 깊이 찔러넣을만큼 피복을 벗겨서 

     

    저같이 두번 피복을 까재끼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겠습니다

     

     

    한번은 그냥저냥 티비가 나오길레 괜찮은가 했더니

     

    케이블방송이 노이즈가 생기고 접속오류가 뜨길레

     

    삽입한 커넥터쪽 구리접촉부위가 짧아서 그런가해서 더 깊이 넣을려고

     

    한번더 공사용 커터칼로

     

    일정부분 까내렸습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정상입니다 / 아니 문제생겼습니다 ㅋㅋ

     

     

    결국 원상복귀 비슷하게

     

    기존 벽에서 나오는걸 다시 티비로 연결해서 

     

    문제가 안생길것으로 예상됨(이부분이 커넥터 문제로 예측하고 있음/잡아줘야하는데 각도나 그게 문제를 일으키는것이 아닌가 하는...불안정성이랄가 움직일수도 있고)

     

     

     

    요렇게 문제가 해결되고 모든것이 끝났습니다 

     

    이젠 문제가 없어야 할텐데 말이쥬~~~~나름 삽질 많이했다!

     

     

     

    또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동축케이블을 연결해주는 커넥터 쇠부위가

     

    어떤 작용을 하는것인가로 의심을 해야하는 상황  / 지식이 없기에 ㅎㄷㄷ

     

    부디 거기까지 시나리오를 쓰지않게 되길 !!!!!  

     

     

    요렇ㄱ ㅔ 삽질한

     

    거실에 인터넷과 티비를 연결하는

     

    동축케이블 쌩쑈 였습니다

     

    꿀팁이라면 꿀팁입니다 ㅋ 눈대중 잘하기!! 최소 2cm 벗기기~~~

     

    잊지마삼

     

    그리고 깊숙히 찔러넣어!!  <--동축라인 커넥터 없는쪽을 인터넷에 쓰삼

     

    티비는 다시 말하지만 예민하게 반응하는거 같음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한 한줄요약!!!!!!!!

     

    거실tv  + 모뎀 + 내방인터넷  <-- 원래 내방에 모뎀이 있었는데

     

    거실 <와이파이폰>이 안터지는거 같아 위치를 변경하게 됨

     

     

    그 결과

     

    와이파이폰도 잘되고 ~ 스마트폰(와이파이)도 내방에서 문닫은채로 됨 ㅋㅋ

     

    약간 느린거 같긴해도 안되는거보다 낫잖아 ?

     

     

    ㅅㄱ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