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6
티스토리 스킨 제작자들이 스킨 재배포를 허용하지 않는 이유
300x250

이유 : 모르겠다

그냥 싫어 싫다구!!!!!!!!!

 

ㅋㅋㅋ

일단 유료야 얘기할것도 없고

무료배포만으로도 우리가 누릴 수 있는것들이

늘어나기에 일단 감사함을 알아야한다

이게 첫번째고

둘째는 그들의 재배포(편집)을 허하지 않는 이유인데

그 입장이 안되바서 감은 안오지만

내가 그 이유를 굳이 생각해보자면

 

내가 작업을 해서 어떤 경지에 결과물을 내놓았어

이건 내가 한거야~  근데 어떤 놈이 더 멋지게 만들거나

후지게 만들어서 나의 자존심에 스크레치를 내는것을 용서하지 않는거지

 

즉, 그건 나에게 도움이 안되니~ 허용하지 않겠다야

그냥 있는대로 쓸거면 쓰고 배포는 오리지날만 해야 된다는거지

그게 나니까

 

한편으론 이해가 되면서 또 한편으로는 너무 닫혀있는 생각은 아닌지

생각이 되는데... 예를들어 위에 경우 누군가 내 스킨을 "악마의 편집"을 했다고 치자

그럼 그 스킨 저작권자 사이트로 왜 이따구로 만들었냐 뭐가 이상하다 할텐데

...그 숫자가 하나 둘이 아니면 골치아프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인터넷 남의 스킨 쓰는사람들이 그렇게 나대는 사람이 많지는 않음

오히려 나대줘야 스킨개발도 더 활성화 되는 측면이 있지않나

아무리 개발해도 공감버튼 하나 안눌러 주는 사람들도 허다하고

 

그래서 내 생각엔 그건 기우라 보고

너무 잘개발해서 배포하면 내가 이용당한 기분이 드니까 

아픈건 이해가 감 ㅋㅋㅋ

근데 그것도 웬지 후져 ㅋㅋ  그냥 해버리라고 하고

 

본진 티스토리에다 이렇게 써놓으면 되지 ~ 제 스킨은 모두 재개발 가능한 스킨이기에

군더더기가 붙어있을 수 있사옵니다

여러분은 오리지날 사용을 적극 권유드립니다

일일이 문제점을 해결해 드리지못한점 양해바랍니다

 

요로코롬 써놓으면 질문따윈 하지않음 ㅋㅋㅋ

소통채널 열고 안열고는 본인이 원하는만큼 조절할 수 있단 야그

갑은 당신 개발자이기에

 

아무튼 내가 얘기하는 방식은 최대한 스킨을 널리 알리는 방식에 가깝고

조건부 사용은 자신이 원하는 분명한 방향성이 있는 선택인지라

나를 세상에 알리고 그 퀄리티를 보시고 연락주이소?  이런거로 생각된다

 

저번에 스킨구하다가 어떤 신기한분을 봤는데... 자신의 스킨을 재편집해서

재배포해도 된다는 소리를 하더라 ㅋㅋ 이분은 자부심이 없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두개의 사람군을 정확히 비교하려면 스킨퀄리티랑 분석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정도는 안되고 그냥 좋다 안좋다 느낌 정도만 말할 수 있는 수준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확실히 리눅스와 윈도우의 차이처럼

가치판단을 어디에 두고 비지니스를 펼치는지의 관점차이가

"다르다"가 결론인것 같다

그건 그냥 그들의 선택인게 아닌가?

옳고, 그름은 글쎄~ 

 

유료스킨 써보진 않았지만 별로 써보고 싶지도 않다

그 세계가 신세계일수도 있겠지만

나는 지금에도 충분히 만족하기 때문이다

 

이상적인 이야기를 많이 올려서

티스토리 개발자들이 싫어하겠지만

나는 그냥 성향이 이런거 같다

 

난 맛있는것도 먹을줄 알아

하지만

맛없는것도 즐길줄 알지 ㅋㅋㅋㅋㅋㅋㅋ WOW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