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에디터의 끝판왕은

 

해당플랫폼 / 검색이 되어서

 

검색영상 클릭과 url붙여넣기 제목과 내용을 넣을 수있는 방식이라고 봄

 

 

 

 

나는 개인적으로 모든플랫폼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유튜브조차 원하는 수준으로 된곳이 없기에 다되길 바라는건 망상에 가까움

 

 

 

이상적인 방식은

 

내부웹에서 검색기를 구현해서 영상을 클릭하면

 

한번 보여주는것도 나쁘지않고

 

영상을 등록하기를 누르면

관련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준다

 

 

이게 중요하다면 저작권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컨텐츠가 활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정직성 때문

 

 

 

이런식으로 발행완료가 되고

 

 

동영상은 썸네일 리스트도 유튜브처럼 보여주고

 

스크롤시

 

이런식으로 레이어팝업으로 계속보게 해준다

 

ㄴ 현재 유튜브는 해당페이지를 떠나서

 

다른 영상재생을 누르기전까지 띄워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다른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일삼아 검색하고

 

가져오는 방식이 아니라 가능한 에디터나 사이트 안에서 해결을 볼 수 있는

 

검색 및 등록 방식에 대한 개선이 있어야된다고 본다

 

 

ㄴ 이전에도 이런글은 썼지만

 

정리하는 차원에서 다시 써보는거다 ㅋ

 

 

 

티스토리는

 

유튜브에 진입하려면 저길로 찾아들어가서

 

 

검색을 해야하는데

 

이걸 조금 더 심플하게 상단에

 

에디터 툴바에 작게 버튼 하나로 구현을 해서

 

클릭하면

 

바로 검색버튼을 뛰우면 더 심플하겠다 (마우스 이동 및 집중해야될것이 줄어듬)

 

ㄴ 웹경험x동선에 대한 최적화

 

 

 

 

 

구글블로거도

 

유튜브 누르면

 

자신의 계정 / 업로드

 

옆 검색이 있고

 

보여주는 서치표현이 매우 비호감이다

 

뭐랄가나 무언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식이 아닌 느낌

 

 

또 해당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선택을 한번 더 눌러야하는 불필요함이 존재한다

 

 

ㄴ 내가 웹사이트에서 가장 극혐하는 요소가

 

ㄴ 쓸데없는 절차가 많은것이다

 

 

귀찮지만

 

기왕하는게 네이버에디터까지 테스트 해보겠다

 

 

ㄴ 문제가 생겼다

 

ㄴ 유튜브를 검색하는 기능조차 네이버에디터엔 없다는걸 기억해내었다 ㄷㄷ

 

ㄴ 네이버블로그 및 티스토리는 동영상 썸네일도 안나온다

 

 

아무튼 위에 그누보드로 잘구현된 스킨들이 있는데

 

그런게 내가 말하는 수준에 가까우며

 

 

 

대형커뮤니티나 플랫폼에서도 외부컨텐츠 검색이나 그것을 최대한 잘보여줄 수 있는곳이 없었다

 

그나마 가장 이상적인 그누보드로 개발된 위에 호떡사이트가 해당기능을 잘구현하고 있다

 

 

 

나는 이상주의자라 그런지

 

적당한 수준이 탐탁지않다

 

 

나는

적어도 내가 생각하고 상상하는 수준을 말하는 타입이다

 

 

 

 

ㄴ 이정도 수준이 잘버무려져서 최적화되면

 

 

ㄴ 그 다음단계를 논해야겠지만

 

 

"일단 이 세계에 모든 사이트들은 내가 말한 단계에 도달할 필요가 있다"

 

url 파싱도 제대로 안되어서

 

 

자극받아서 정점찍기 바란다

 

최소한 많이 쓰는거라도 되야지

 

 

왜 일을 안하노 ㅋㅋ

 

 

 

300x25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