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뮤니티 글 제대로 안읽고 댓글달면 안되는 이유 ㅋ
    카테고리 없음 2022. 5. 8. 11:17
    300x250

    가입한 사이트도 많지만

     

    가십성인 글들에 대강 댓글을 달다보면

     

    어? 시발 머지~ 

     

     

    대게 본문글에서 우리는 관성적으로

     

    상식적인 얘기와 문제가 없는 논리를 펴겠지

     

    하면서 본문에 동조하는 댓글을 달게되거나

     

    관념적인 댓글을 달게되는데

     

     

    여기서 문제가

     

    이런 일관성이 오히려 하나의 흐름을 만들고

     

    마치 그것(본문과 의식)에 동의하는것처럼 오인될 수 있다는것이다

     

     

    우리는 대체적으로 그냥 제대로 안읽고서 댓글을 달때는 그냥 관념적이고

     

    대강적인 동조와 흐름의 댓글일뿐인데

     

     

    그래서 진지한 댓글과는 다르다

     

    문제의 이토런트글:

     

    일본 제품 판매량 늘었다면서 기사내고 거기에 친일파애들이 몰려들어서 부끄럽다니 개돼지니 냄비니 늘어지고 반차이나 운동은 왜 안하냐니 여론공작을 펼치고 있음

     
    현실은 여전히 일본 불매가 잘되고 있고 불매상황에서 판매량이 늘어난거지 일본불매 전만큼 잘 팔리는게 아님.
     
    일본불매는 일본이 수출규제를 거는 양아치짓에 대한민국정부입장에서는 공식적으로 뭔가 했다간 불이익이 커서 대한민국이 호구가 될수 밖에 없던 입장에서 국민들이 대신 들고 일어나서 자존심을 지켜준거임. 
     
    일본불매 한창할때보다 일본제품에 대한 거부감은 줄어들었어도 전처럼 일본맥주를 마시도 일본차 사는 비율은 일본불매 전과 비교하면 여전히 낮음. 
     
    일본불매운동할때 판매량이 극단적으로 내려가서 판매량이 몇배 늘은건데
     

     

    일부를 가지고 일본불매 끝났다 국민정서 부끄럽다 이런 여론선동질 하는걸 보면 진짜 혐오감 듭니다
     
    뚜뚜분석>
    일단 이 글을 쓴 사람이  해당기사의 반발심에 이 글을 적은것으로 보이고
     
    전체적인 맥락은 불매를 더 철저히 하자는 흐름이고
     
    그럼 친일이라고 할거 같으면 흐름을 타서 으쌰으쌰 해야하는데
     
    왜 반대로 친일이라고 규정하고 ~~ 승질이나는지 이해가 안되는 ㅋㅋ
     
    판매량에 집착을 하는게
     
    내가 볼때 이 글쓴이는 일본과 관련된 사업자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런식으로 커뮤니티에도 얼마든지 어떠한 방향으로 사람들을 의식에 주작을 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인다  // 이렇게까지 상대를 까내리고 싶지는 않아서 대놓고 댓글을 달지는 않지만
     
    의심스럽다  ~   어차피 흐름이라는게 있는데... 굳이 대놓고 커뮤니티에 할거 같으면
     
    잘못된 생각일 경우에는 욕도 먹을 생각을 해야한다
     
    웬만하면 커뮤니티나 남의 글에 공격적인 성향의 댓글을 달지않지만 말이다...
     
    난 공격하려고 나의 생각을 펼치진않는다
     
    쓰레기는 공격하지만...틀릴 수 있는것은 예외로둔다
     
    나의 생각의 방향만 남기는거지
     
     

    첫댓글이 친일보다 싸재낀건데...생각해보니 이상해서 ㅋㅋㅋ다시분석 들어간 후 쓴 댓글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