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60 chrome browser / 360 크롬 브라우저 / 프로필손상 해결법
    카테고리 없음 2022. 5. 4. 13:39
    300x250

    ssd ( 윈도 10 + xp 가 설치되어있는데...)

     

     

    xp에서 설치된 360 크롬 브라우저의 프로필이 고장나서 

     

     

    정보를 기억하지못하는 치매현상이 일어나서 살펴보니

     

    데이트가 손상되었음을 직감할 수 있었다

     

     

    사실 이걸 알려고 했던 이유는 재설치도 해보고

     

    다른 윈도우 계정에 설치된 것을 그대로 복붙하면

     

    문제가 없다면 복구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복붙이 안되는(error) 현상이 발행하였다

     

     

    이것만으로도 뭔가 꼬여있음을 알 수 있었다  // 강제 언락커로 삭제하고 하려고 하다가

     

     

    지워지지도 않는 상태라서 만약 파일/폴더 구조가 

     

    \360Chrome\Chrome\User Data (사용자환경정보가 저장되는 곳)

     

    \360Chrome\Chrome\Application (브라우저 코어파일들)

     

     

    이런식이라

     

    둘이 연결고리가 있다면 브라우저 파일들을 다른곳에 옮긴다면?

     

    아마 그 옆에 환경정보가 자연스럽게 생성되지 않을까 싶었고~

     

    예상대로 그렇게 되었다

     

     

    그래서 재부팅도 / 이전 환경파일 삭제할것도 없이

     

    그냥 이동해서 복구를 하게되어서

     

    원하는대로 다시 브라우저의 기능들이 살아났다

     

    저장을 못하는 치매현상이 걸려버린지라...이거 말고도 360gt 나 360se는 잘돌아가서

     

    그나마 다행인 상황이지만 얘도 살려보고자 가벼운 짱구를 굴려서 문제를 해결하니

     

     

    좋은 경험이 되어 다음에 문제가 생기면 빠른복구능력이 생겼다! +1 good~

     

     

    가끔은 문제를 회피하는것보다 집중해서 푸는게 길게보면 더 시간을

     

    절약하는 일이란걸 알게해준다

     

     

    ㄴ "하드웨어에 저장된 파일들은 시간이 지나면 '손상&증발' 한다"

     

     

    ㄴ 한글패치도 누가 해줬으면 좋겠지만

     

    ㄴ 나는 이미 중국어와 영어에 적응해버려서

     

    ㄴ 메뉴가 두렵지않아 ㅋㅋ

     

     

    기본배포 버전이 언어나 폰트정도만 변경할 부분이고

     

    이것은 다른 언어를 중국답게 넣지않아서~ 360cse가 그나마 영어가 있는데...

     

    중국어나 영어가 똑같게 생각되어 ㅋㅋ 그냥 위치적으로 뭔 느낌인지를

     

    간파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일반적인 브라우저의 속성을 그대로 따서

     

    중국어로만 써놓은거라서 문장/형태 구성만 대충 보아서 느낌을 알면

     

     

    대충 눌러보면서 무슨 기능인지 감을 찾아갈 수 있다

     

     

    그래서 일단 한번 써보는것이 중요하다

     

    그럼 좆도 아닌걸 알게된다 ㅋㅋ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