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싸이월드 x 그시절 느낌을 조금이나마 ㅋ구현
    카테고리 없음 2022. 4. 30. 11:39
    300x250

    https://failbug.tistory.com/

     

    뚜뚜월드

    한 걸음에 힘을 싣는다!

    failbug.tistory.com

    이게 예전에 삽질로 만들었던

     

    미니홈피 감성~~ 이전 포스팅

     

    스킨을 기반으로

     

    만든거임~~

     

     

    싸이월드x 미니홈피의 감성을 최대한 읽어보자면

     

    일단 컨텐츠 영역이 크지않으며

     

    미니미와 같은 아기자기한 것들로 스티커처럼 붙여있고

     

     

    메뉴는 반응형이면 좀 더 그레이트하고~ ㅋ  예전에도 반응형 버튼은 아니였던걸루 아는데?

     

    기존 컨셉을 살리면서 좋은쪽으로 개발되어야하는데...흠 뭔 이유가 있었을라나?

     

     

    망하는거 자체가 혹시 큰그림?~~ 다운그레이드는 역시나 수입창출이 안되어서 

     

    근데 그렇게 돈을 벌었으면 자기네들이 서버관리까지 하는게 아니고 ~ 호스팅 업체에다

     

    맡겼을라나~~? 흠~~  그래서 나중엔 트래픽은 존나 나오는데? ~~감당이 안되서

     

    누수를 막아야겠다해서 ㅋㅋ 사이트를 개똥으로 다운그레이드 시키고 ㅋ~~큰그림?

     

    이렇게 수순을 밟은게 아닌가 생각도 드네

     

     

    의도된 느낌이랄까나

     

    요런 느낌이 옛날 싸이라면

     

     

    저걸 어떻게 업그레이드 시킬것인가?

     

    기존 틀은 그대로 유지를 하되~~ 컨셉적인 느낌은 유지하고

     

    조금 더 입체적인 느낌을 입혀서 반응형버튼이나 기능적인 부분만 업그레이드 되어도

     

     

    충분히 업그레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 무엇보다

     

     

    사이트는 감성 + 재미가 있씨야함

     

     

    아주 직관적으로 우리가 게임, 영화, 웹툰... 웹컨테츠를 즐길때 ///영상 이미지 텍스트(컨텐츠)로서

     

    그것들의 가치를 잘보여주는 컨텐츠가 또 중요하듯이~ 케미를 이루면 되는거시지

     

     

    지금의 블로그처럼 개인적 공간이라는 느낌이 저 시대에는 있었고

     

    또 연결도 잘되어있었지~ 그랫 1세대 sns로 불리우지~  그런것처럼 블로그도 

     

     

    너무 개인적인것만 지향할 필요는 없단 생각이야

     

    사람이 한가지 생각만 갖은 사람만 잇는게 아니자너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내 사이트에서 함께 보고싶은 사람도 있고

     

    저 파도타기처럼 ~  랜돔글이나 관련검색어로 연동되는 글타래나 ~~ 다양한 연결이 가능할텐데

     

    그런 우주급 연결에는 일반적으로 관심있는 사람들 잘못봤음 .... 내가 외계인이라 그런지도 몰겠다/
    뜨끔~~!

     

     

    고렇게 아기자기하게~ 전체적인 연결을 찰지게 가져가면

     

    이게 거대한 하나의 커뮤니티가 되어서

     

    티스토리도 조금 더 역동적으로 흘러갈거라는거지~~

     

     

    지금상태는 진짜배기들 딱 할 사람만 사이트 이용하는 방식이라면

     

     

    예전 싸이같은 서비스 시잘할때 처럼 기존유저 +뉴비들의 빠른입성 + 중독 ㅋㅋ

     

    이런 방식에다 + 서비스컨텐츠를 자주 업데이트 시키면 충분히 오래갈 수 있을텐데

     

     

    잘못된거에 대해서 계속 얘기하는거 지치니까 이젠 그만 하고싶구나

     

    앞으로 우리가 집중해야 될건 망한게 아니라~ 성공할 무엇인거지

     

     

     

    내가 말하는 방식이 투박하게 연결되잇는곳이 "루리웹"인데~

     

    요런식으로 게시판에 쓴 글들이 우측에 집중되고 

     

    저긴 마이피라는 개념이 있는데 //미니홈피야

     

    싸이처럼 팝업창으로 뜨진않고~ 

     

     

    아무튼 개인공간을 줘~~ 글을 하나 올리자나?

     

    그럼 조회수 20 금방찍어?  이게 무슨 의민지 알지?

     

    이용자수가 그만큼많고~ 신규 컨텐츠에 대한 반응이 활발하는거야 ㅋㅋ

     

    내가 움직여서 조회수가 올라간거 말궄ㅋ!!!  f5 누른다고 조회수가 올라가는 사이트는 아니거등!ㅋㅋㅋ

     

     

    이런식으로 하나의 사이트를 이용하듯이

     

    우리가 다른블로그로 티스토리 서버에 둥지를 트고 있지만

     

    그 연결을 더 촘촘히 해주는 방식이 필요하다는거야

     

     

    그래서 최근엔 이글루스 태그검색 방식이라던지

     

    관심글이나 ~ 다른 사람과 컨텐츠 플랫폼과의 다양한 연결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했던거지

     

     

    물론 티스토리가 버려진? 영역일지도 몰라 그래서 그만큼 가끔 아니 영원히 안바뀔거 같은

     

    분위기가 지금 이글을 쓰는 순간에도 나의 뇌속엔 우리가 잘적응해서 어떻게 얼마나 잘쓸지

     

    고민중이지 ㅋ 

     

     

    아무튼 앞으로도 더 좋은 스킨들과 아이디가 결합하여 티스토리 형제들을 하나로 묶는

     

    플랫폼스킨이 완벽하게 개발되어 우리들을 하나의 스킨으로 묶어주는 방식으로

     

    티스토리안에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개발이 나왔으면 좋겠군~~  티스토리는 그냥 서버운영이나

     

    하라고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uture x now x me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