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간속에 답이있다 / 물음안에 답이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4. 1. 08:26
    300x250

    군대가면 먼저 물어라 ㅋㅋ

     

    안묻고 행위를 하면 욕쳐먹는다 ㅋㅋ 

     

    걱정되서 이 얘기는 먼저 남긴다 ~  ㅋ

     

     

    -------------------------------------------------

     

    군대는 군대문화가 있다

     

    내가 생각하는 멋진곳은 아니였다

     

    그냥 조잡한 20대 청춘들이 있다고보면 된다

     

     

     

    우리는 수많은 질문을 하고 그것에 맞는 답을 듣기를 원한다

     

    그러나 거기에 맞는 답을 들었다고 무엇이 크게 달라질까?

     

    질문을 하기전에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사람에 따라서 이미 정해진 답과 같은 질문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하고

     

     

    그 답이라는것 자체가 없는 질문일수도 있다

     

    결국 그 답이라는것이 질문이라는 생각까지도 든다

     

    무슨 얘기냐면

     

     

    우리는 질문을 해서 답을 찾고자하지만

     

    사실 답을 찾고자하는 것이 과정이자 결과이고

     

    답을 찾는 과정에 이미 답을 찾은것과 같기에

     

     

    당신이 답을 안다고 하여도 답을 해주면 안되는것이다?

     

    무슨 얘긴지 이해했으면 당신은 개똘똘이 ㅋㅋ

     

     

    그래서 현명한 사람들은 질문에 답이 있다고 말하는것이고

     

    꼭 내가 말한 의미가 아닐지라도 이미 부분적 내포는 되어있겠고

     

    크게 질문하는것에 의의를 두면되고 ~ 답을 찾는것이 중요한것이겠지만

     

     

    누가 입에 떠먹여주는 방식이 아니라 조각조각을 한땀한땀 만들어가는

     

    인생의 일구어냄에 더 큰 방향이 있어야된다는 결론이 점철된다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