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체험기] 2달마다 헌혈하시고 기부도 하세요~
300x250

나는 등록해서 그런가 문자로 옴 ㅋㅋ

매드맥스의 피주머니가 가신다~~~~스웩

헌혈했으니 또 인증해야쥬

 

건강하신분들은 헌혈해도 큰 문제없을 겁니다

 

저는 176 키에 몸무게 90입니다 ㅋ

 

과체중이쥬 살좀 빼야하는데...

 

배쌀~~~

 

헌혈에 대한 디테일있는 분석한번 해드립니다

 

일단 저희동네는 수요일마다 옵니다

다만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2주정도에 한번 오는거 같음

폰으로 문자옴~~~ 4시까지기 때문에 냅따 뛰면 안되고 천천히 가야함

심박수가 올라가면 헌혈을 할 수 없음

그러면 ㅋ 쉬었다 해야함

그래서 그냥 천천히 걸어감 ㅋ

동네 지하철 역에 헌혈차 대기중...진입

방갑게 맞이해줌

의자에 씻다운

 

전자문진 테블릿으로 샤샤샤~

나는 반복하는거지만 그냥 보는척 훌터봄 ㅋㅋ

그래도 모르게슴 이름이 복잡혀~~

 

두번째 관문 간호사같은 전문 상담사가 나를 상담함 혈압도 재고

이것저것 다시 한번 문진에서의 사항을 물어봄

 

문제없으면 없다고 대답함~

 

그리고 피빼기 ㅋ

완전히 눕지않고 약간 기울어진 침대에서

헌혈해씸~~맨 뒷칸  헌혈버스임~~

 

피 다 빼면 400ml 뽑고 앞에서 과자(야채크래커) 먹을 수 있지만 

코로나 땜시 집에가져와서 먹으면 됨

음료수랑(포카리)

 

선물과 기부중 선택하시고~

나는 헌혈증과 기부권을 선택~~~(기부권을 잘쓸까 의심이듬 ㅋㅋ5천원임)

 

네버 기부업~~ 이게 전체적인 흐름이고 조금더 상세하게 들어감~~!! 2차분석~~

 

첨에 버스에 탔을때 사람이 있었는데...같이 온사람이지 헌혈하러 온 사람은 아니라서 그런지

금방 사람들이 빠졌는데... 오래 안걸림 한 30분안에 다 끝난거 같음

 

헌혈을 한쪽팔만 하는게 싫었는데 혈관이 좋은쪽을 해야한다고해서

늘 하던 왼쪽을 또 대주었음

(운동해도 크게 안달라진다고 하던데...일단 해봐야게슴, 물많이 먹으며 좋다고 함 그전날부터)

졸라게 많이하면 문제가 조금씩 될 수는 있는데 (내가 궁금한건 혈관에 문제가 안생기는지임)

그럼 그거에 대한 치료비 같은거 서포트 해주면 좋겠음 ㅋㅋ(이건 차마 말할 수 없는 영역이라 ㅋ)

그럼 사람들이 의심의 여지가 없이 할거 아님?

 

최근 우리동네 오는 헌혈버스는

코로나로 자주못오는건지~ 다른데 돌아다녔다고함

 

나이가 69세까지인데 그럼 70넘어서 왜 피 못뽑냐니까

건강에 안좋다함~ 자세한 얘기를 듣고싶었는데

 

모르는건지 상세한 답변을 안해줌 ㅋ 

------------------------------------------------------

 

아무튼 나같은 사람을 잘활용하면 적십자 헌혈홍보대사 공짜로~~~~ 해줄텐데

별로 적극적이지 않은거 같아 그냥 질문하기 싫어짐 ㅋㅋ(내 눈은 엑스레이다~~~)

 

대체적으로 사람들이 질문을 안하는데

그것을 알기에 적극적으로 그들의 작업에 있어서 문제가 될 것 같은것을 물어보고

어떻게 사람들의 의심이나 궁금증을 풀것이며~ 헌혈시스템을 개선할 것인지

 

노력이 필요해 보임~(시키는것만 해서는 미래가 없음)

 

마지막으로 선물타임

이번엔 기부권이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5천원 기부가 된다고 함(?그게 누군데?ㅋㅋ난모르겠고 넌 아냐? 기부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말해줘야지 !!!)

근데...그돈이 잘쓰이는건지 어떻게? 같은 기부권에 대한 합리적 사용을 알려주지않는거 같아서

개선이 필요하다 얘기함~ ㅋㅋ 400ml 뽑고서 적십자 직원들 갈아놓고 옴 ㅋㅋ

 

요렇게 오늘 우리동네 헌혈버스를 털고 왔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적십자뿐 아니라 기부단체의 운영이 더 역동적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클리어하게 시스템을 개선하지않는 아직까지의 모습에

 

 

사람들의 신뢰를 얻기에 많이 미진해보인다고 생각됨

내 눈에 보이는 수준이면 당장 고쳐야함

전문가들은 더 뭔가를 잘알텐데...그것은 그것대로 고치더라도

터놓고 얘기하고!!~~그래야 시민들을 속일려고 들지말고

 

그게 아니라면 왜 말을 못해~~~모든 부분을~~기부금, 건강관계 투명하게 공개!

 

-------------------------------------------------------------------------

먼 얘기하는지 모를가바 한줄 요약으로

다시 정리해드림

 

기부권: 사용처를 명확히하여 누구에게 도움을 주었는지 기부금의 흐름(사용처)를 상세하게 알려주면 좋음

헌혈인식에 대한 답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건 건강에 해가없는지에 대한 확실한 정보전달이 필요해보임

혈관, 최근 헌혈이슈(문제가 없는지), 굿뉴스와 배드뉴스를 가리면 안됨 모두 공개

관련하여 문제 생기면 ~~ 무조건 책임짐!! <---이게 끝판왕

 

요런식으로 신뢰를 쌓아가야함

--------------------------------------------------------------------

암튼 고생하시는 따뜻하게 상담해주시고, 헌혈해주신 간호사님 

앞에서 맞이해주신 남자님 ㅋ 감사했고~ 더 빠르고 많은 헌혈가능자가 있음에도

헌혈이 적극적으로 안되는것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드렸으니

 

이분들 소관은 아니겠고

관련된 웃~어르신들께서 시스템 정비하셔서

더 개선할점을 찾아 사람들이 문제가 생겨도 관계된 문제면

병원비라던지~ 커버해줄 수 있음 신뢰받고 사랑받는 적십자가 되길 바랍니다!~~

 

그 사랑 사회에 뜨거운 피가 되어 돌고도는 대한민국의 혈류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맺을까 합니다~~~ 저는 안좋게쓰는게 아니라 있는대로 보고 느낀걸 

여과없이 적었습니다 ㅋ  그래야 좋아질테니~~~턴업!!

 

2달후에 또 뵙죠~~~수고하삼! 뿅~

 

자칭 <애국자"뚜뚜">는 오늘도 대한민국을 맛집으로

만들기 위하여 애씁니다!! ㅋㅋ 함께 하시죠?

 

잘못된 건 부셔야 제 맛!!!!  

 

https://www.youtube.com/watch?v=4Prc1UfuokY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