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싱글리니지 하던 시절 만들었던 영상 ㅋ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2. 19:12
    300x250

    https://youtu.be/Xqz6x16vefo

    노가다를 추구하는 ㅋ 싱글리니지입니다

     

    갠적으로 노가다 별로 안좋아하는데...

    개발자는 게임을 만들고~ 서로 소통하고 하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는거지~

    게임은 잘모르겠습니다 ㅋ 

     

    커뮤활동 안하고~ 에디터 쓰는거는 상관없지만

    등업같은거 하려면 오리지날로 키운 캐릭터를 보여주어야하니~ ㅋㅋ 노가다를 하셔야함

     

    예전에 게임구축(프리서버구축) 삽질도 많이했었는데...

    자료공유 사이트들 아직도 있을라나요~ㅎ  서버파일과 클라이언트가 있어야 구축을 할 수 있는데

    해당 게임에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강력하게 법적인 압박을 가하면 저 방식(프리서버/아류게임)도 힘들겠지만

    살아있다는게 NC에서 야박하게는 안하는거로 보입니다

     

    상식적으로 싱글리니지 때문에 기존유저가 떨어진다던지...그럴일은 ㅋㅋ 없기 때문이죠~

    구현도나 컨텐츠에서 퀄리티가 다른데;;; 너무 깐깐하게 하는것은 그다지 멋진모습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게임소스를 풀어서 사용하는법을 싱글리니지 개발자가 아는거 같으니

     

    그런쪽으로 NC는 강화를하던지~ 아니면 아류문화를 인정하면서

    서로 ㅋ 자극받는 용도로서 유지를 시키는것이 더 좋은 선순환의 마중물이 되지않을까 ㅋㅋ  (고수는 하수에 흔들리지않는다 맞졍?)

     

    저도 이런저런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건 그래픽이 꼭 좋아야~ 많은것들이 게임안에 구성되어야~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게임이라는건 그저 내가 즐기기에 좋음이면 그 가치로 충분합니다~ 그게 심플하든 재미있든은 그 다음이고~

     

    그것을

    뒷받침해주는게 최종적으로 그래픽이 되어야 하는거죠!~

    기본 게임의 뼈대(구성 / 시나리오)가 튼튼하지 못하면 "그래픽매니아"가 아닌 이상

    재미없게 느낄 것입니다 

     

    게임코어>퀄리티:환경이 균형있어야지~ 된다고 봅니다

     

    프리서버도 사실 불법이고 말이 많은 영역인데...

    명백하게 불법이죠~!! 하지만 법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것인지?

    즉, 그들의 운영이 우리게임회사에 문제가 되는지를~ 판단해볼 필요가 있는데...

    관계없이 그냥 셧다운을 원하든 아니든~ 저에게 중요친않지만 ㅋ 저는 이런 아류문화에 대한 동정과 연민이

     

    엄청 있기 때문에...웬만하면 냅뒀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들을(원저작자) 앞지를까바 겁나나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ㅋㅋ

     

    암튼 오래만에 프리서버 삽질도 해보고 싶구 그러네요~ 뭔가 운영자 기분 느껴보는 스웩이 있어서 

    리니지1 리니지2 뿐만 아니라 FPS 서든어택도 있다곤 들었지만 ㅋ

    그걸 혼자서 한다는건 ... 문제가 심각합니다 FPS 총싸움을 혼자서 할 순 없장앙 ㅋㅋ

     

    물론 서버열고~ 뭔가 창의적인 짓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 하여튼 아류문화 만세!~ 사실 이 구축짓도 구축하면 게임은 안합니다 ㅋㅋ  

     

    성공에서 꿀을 빠는거지~ 정작 들어가서는 열심히 안함~

    ㅋㅋ 영역이 다른거 같음~ 게임을 구축하는거에 재미를 느끼는거지

    게임을 하려고 구축을? 도전한다? ㅋㅋ  그냥 본섭이 훨낫지만~ 거기엔 분명한 한계를

    프리서버에서 해볼 수 있긴함 ㅋㅋㅋ  마치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쓰듯이....

     

     

    아무튼 뚜뚜월드는 대한민국의 게임회사를 응원합니다

    저작권을 깐깐하게 따지면 답이 없는거 알지만

    모두가 적당한 선을 지키는 상황(?)이라면 좀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라이센스 개념처럼 가져다 쓰뒈~ 상업적행위를 하면 안된다던지 그런거죠

    그것은 오리지날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건데

    저는 뭐 이것조차도 그냥 냅두는것이 ㅋㅋ 맞다고 봄

     

    내것이 아니라서가 아니라 현질을 한다는것은 가치를 인정한다는것이고

    그게 프리섭이든 본섭이든

    다른 영역에서 기존 게임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것이니

    만약 제가 말한것마저 남의 소스로 돈을 벌어들이는게 ㅋㅋ 배가 아프긴하지만

     

    그런 사람도 밥은 먹고 살아야쥬~ 어차피 프리서버 끽해야 몇십명이면 엄청 많은걸텐데

    그 이상이면 또 다른 고민도 필요하겠지만 ㅋ 절대 다른 영역으로 보고 접근해야된다고 생각함

     

    프리서버의 가치는 기존게임의 서버종료라던지.... 운영을 하는 재미

    본섭에서 못하는 아이템 껴보기와 같은 것들이 쉽게 가능하기에 게임성은 없지만 ㅋ 그게 게임성이면 그러하고

    큰의미는 없다가 결론 ㅋ

     

    온라인 게임도 오랜 기간동안 서비스하면서 지금도~ 죽지않고

    살아있는 서버들이 있습니다

    본섭이 말이죠~ㅋ  그건 서버는 돌리지만 개발인력이나 특별나게 돈안들어가는 상태로 

    최적의 운영을 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해보구여~

     

    수많은 게임들이 모두의 선택을 받을수는 없듯~ 홍보도 열심히 하시고!~

    커뮤니티에 게임정보도 많이올리셔서 스스로의 게임에 자부심을 보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리서버에 딴지 거는건 그냥 그들이 조금이라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뺏어가고 싶은거로 밖에는 안보이거든여 ㅋ 암튼 두 영역 열심히

    운영하시고~ 정보검색 좀 해보고 프리서버에 대한 얘기를 

     

    나중에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좀만 뒤져도 버려진게임 같은 온라인게임이나 싱글게임 고전게임 많을텐데... 

    뚜뚜월드는 그런것들의 박제를 원할뿐입니다~ 영원히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게임플랫폼으로서의 가치!~~  먼지처럼~ 날려서 바람처럼 사라지는 것들이 되지않았으면~ 좋겠는데

     

    원저작자들인 후속서비스 내놓으면 전에꺼 없애야 뒤에 몰릴거라 생각해서 이전작을 없앤다던지 하는 강수를

    두지만 사용자의 마음은 또 그렇지않죠~ 상업적 서비스이기에 그런 선택을 하는것이지만

    게임은 기본적으로 순수함을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깔린 철저한 계산이 빛을 발하는 것이지~

     

    초딩형님들에게 돈슨이라고!! 듣고 있는 모습을 보면 슬퍼집니다!~~ㅋㅋ 암튼 엔씨만세! 택진이형 요즘 깜방가게 생겼던디? 무사한가?!  0ㅇ0 화천대유 ㅋㅋ란 연결되는거 같던디...

     

     

     

     

    300x25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