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30
고전게임의 전설인 두기님 사이트가 복귀되었다
300x250

이분만큼 고전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수집 및 게시를 하는분도 없었는데...저작권 이슈였을 것으로 보이지만

 

무사히? 복귀가 되셨다 

 

다시 사이트 돌아가는 중...

 

 

저작권에 대해선 나는 늘 똑같은 생각이지만

 

힘들게 해서 한방에 무너질거 같으면 아예 안하는게 낫다고 보지만

그렇게 생각하지않고 하나씩 ~ 길을 만들어가는 분도 있다는 생각이든다

 

 

게임이라는게 소모성 컨텐츠이면서 ~ 계속해서 사용될 무제한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컨텐츠이다 하지만 주인(저작권자)의 게시허락없이 하는것은 현행법상 불법이다

 

 

다만 저작권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공표하고 문제시 삭제나 이슈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운영하시는걸로 보이는데...  저작권자들중에서도 찬성하는 사람과 반대하는 사람으로

 

나뉠테고~  나는 찬성쪽이다 물론 내가 만든 게임은 당연히 없지 ㅋ

 

 

뭐에 대해서 찬성하는가?

 

나의 논리는 이렇다 세상에 창작자들에 의해서 나타난 생성된 창조된 크리쳐들이

 

그들의 판단으로 소유물이니 멋대로 지우고 삭제가 되어 소멸되는 것을 많이 느낀다

 

나는 그런 부분들이 안타깝고 불편하다 

 

 

충분히 멋있고 귀하고 소중한 우리들의 컨텐츠가 될 수 있는것을 왜 그들 소유권자들은 없애고

 

숨기고 저작권이라는 미명하에 빛에서 멀어지게 하는가?

 

 

솔직히 지금 도스겜 두기님처럼 끌올 안해주면 누가 하냐고

 

이건 저작자를 무시하는걸 떠나서 그 선택에 대한 합리성을 조금 더 포괄적으로

 

사회환원의 개념으로 이해해줬으면 좋겠다

 

 

두기님같이 작업을 돈주고 하란다고 누가 저렇게 열심히 하겠냐고?

 

열정과 애정이 없으면 못한다 

 

블로그에 붙인 광고가 얼마나 소득이 되실지는 모르겠으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것이라

 

말한다면 그의 노력에 비하면 난 비할바가 못된다고 판단한다

 

 

나 역시 티스토리 스킨이나 무료프로그램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알리고

 

공유하는게 취미인데... 저작권을 강력하게 요구하기 때문에 재배포나 박제가 힘들고

 

그나마 멋모르고 올려놓은 것들이 서버상에 유령으로 남아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티스토리 운영진에게도 고전스킨 달라니까 안줌...ㅜㅜ)

 

 

나의 생각은

 

좋은 가치들의 상생과 나눔

 

그리고 재생산에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가지고 

 

단순히 전략적 접근이 아니라 마음이 담긴

 

 

프로젝트를 진행하엿으면 하는 바람이다

 

모두가 잘되길 바람하며...

 

 

--------------------------------------

 

진짜 막말로 안쓰고 안하고 안보면 된다

 

근데 정말 그러길 바라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