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파일손상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방법 : 덮어쓰기
300x250

운영체제를 와따리~ 가따리~ 멀티로

 

쓰다보면

 

파일손상도 생기는거 같고~ 윈10에서 보안적 차원에서

 

지멋대로 파일삭제 및 차단하여 실행파일들이 보이지않는 상황들이

 

발상한다~ 

 

 

특히 없어지거나 손상입은게 아니라면

 

아무 문제도 아니지만 손상을 입었다면 어떻게 복구해야할까?

 

손상된게 뭔지를 몰라도

 

실행이 안되는것이 있을것이다

 

 

 

 

방금전에 올린 ftp 파일질라 포터블을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다

 

한글파일질라에 위치한 인터페이스 파일이 없어서

 

실행도 되고~ 작동은 되나 에러와 우클릭이 잘안되어

 

새로 설치하던지 받던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일손상, 오류뜸)

 

 

기존에 사용하던건 파일질라 한글포터블

 

다운받은건 영문포터블

 

이런 상황에서 그냥 영문을 쓰는게 일반적일 것이다

 

난 여기서 좀 센스있게?~ 생각해보았다

 

 

손상된 폴더안에 새로 작동하는 폴더를 덮어쓰는 것이다

 

물론 이방식이 가끔 ~ 파일이 이상하게 연결되어 오히려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겠으나~  뭐 그런 경우엔 그냥 영문으로만

 

쓰던지 덮어쓰기 하지않고~ 순수한 상태로 쓰면 되니까 문제될게 없고

 

한글과 기존사용하던 흔적을 살리려하였다

 

-------------------------------------------------------------

 

 

덮어쓰기 결과는 아주 좋았다

 

파일손상으로 인하여 인터페이스쪽 에러가 뜨는 현상이 없어지고, 마우스 우클릭이 안되었는데... 잘되었다  

 

나에게 수고했다 ㅋ

 

 

토런트로 게임받는분들은 이런방식을 잘 활용하면 좋다

 

특히 신박한 덮어쓰기가 가끔 멋진상황을 연출하기도 한다?

 

엄청난양의 백메가급으로(최대 10mb)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많앗었지 ~~ 꺼이꺼이 요즘은 그때 다운받은것도

 

늙어서 그런지 잘 안하게 된다;;;

 

 

아무튼

좋은쪽이든~나쁜쪽이든 결과가 이어진다는거ㅋ~~   

 

 

예전에 운영체제 테마를 이것저것 막 섞어서

 

짬뽕으로 믹스해서 쓰는 잡스러운 습관이

 

아직도 덮어쓰기로 쓸만하다면 그렇다 ㅋㅋ(잡기술 ㅋㅋ인가/ 인류에 해로운?)

 

고로...새로운 세상은 모험하는자만이 들어갈 수 있음...    >>>>Do You Wanna Enter <<<<<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