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1
사람의 재능낭비
300x250

해커가 시스템을 파괴하고 남의것을 훔치며

 

범죄자가 되는것

 

 

 

배가 고픈데 일해서 빵을 사먹는것이 아니라

 

훔쳐먹을 생각을 하는것

 

 

 

 

재능을 갖고도 활용하지 않거나 모르는것

 

 

 

 

우리가 미쳐 깨닫지 못한

 

이런 삶의 균형감각이

 

 

삶의 큰 방향을 결정한다

 

 

 

위와 같은 수준에서는

 

기술자는 있어도

 

부처 같은 기술자는 천만년에 1명 생길 수 있을거란

 

생각도 든다  ㅋㅋ

 

 

부다니어~~~  ㅋㅋ 붓다 + 엔지니어 합성어

 

<깨달은 기술자>

 

 

 

돈낭비 = 시간낭비 = 노력낭비

 

다양한 낭비가 세상에는 존재하고

 

우린 그걸 삽질이라고 부른다

 

 

알고하는 삽질과 모르고 하는 삽질은 또 다른 차이가 있겠지만

 

잘 안다고 했지만 잘못된 선택이 되고

 

잘 모른다고 했지만 오히려 잘된 선택이 될 수도 있음에는

 

 

정답보다는 그냥 그 순간에 최선이 중요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우리는 수많은 시간낭비라는 오명속에 

 

순간순간을 보내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다 각자 상대적 기준에서 낭비라는 이름인거고

그 낭비속에 행동이 어떠한 방식이였느냐가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는 열매가 되는것 같다

 

바로 이부분이 내가 또 니가 알지 못하는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삽질의 알맹이다

 

 

잉태?  발견?

 

 

 

의도하지 않았지만 뭔가 되어가는 그림

 

추상적이지만 큰그림이었다 말할 수 있게 되는 현실 ㅋㅋ

 

고런 순간이 누구에게나 오는것이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