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5
1228회 그것이 알고싶다나는 아내를 죽이지 않았습니다 - 무기수 장 씨의 16년
300x250

https://programs.sbs.co.kr/culture/unansweredquestions/vod/55075/22000387011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1228회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여하튼 뭐든

사람은 욕심 부리지못할 만큼만...해야한다

보험액수도 그렇고 여러면에서

문제가 많음 (제도, 개인성향)

*보험제한 걸어야함

<보험회사는 정말 혜택사항이 있음에도 본인이 못찾아먹는 사람이 많을듯/ 보험사기 치는애들에게 엄한데서 털리고...성실한 납부는 일반서민들ㄷㄷ  보험자동적용이라던지/국가복지도 이런식으로 해야된다봄>

 

그러니 사망보험이 실제로

죽어서 받는 돈보다

죽여서 받는 돈이 더 많을거 같다

 

#사고가 아니라 살인이되어 형을 살고 계신거면

보험금은 당연히 못받는... 분배의 이간질이였을까?

 

더군다나 사실관계가 명확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식이 살아남은 부모에 대한 신의마저 없다면

가족파탄 나는 시나리오각

 

경찰들은 과거의 판단이 잘못된 것을

정정한다고 하면 껄쩍지근하겠네

 

# 보험 많이 들면 범죄자로 낙인 찍힌다

오얏나무 밑에선 갓끈도 다시 매지 않아야한다

 

말 그대로 세상의 규칙을

범죄자를 만들지 않고

범죄자가 되지않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하게 바꿔야 된다고

생각한다

 

허술하다 = 억울한자

세상은 순진하게 살면 바보가 되고

순수하게 살면 위기에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앞으로 재심이 어떻게 될지는 몰라도 건강하게

남은 여생 잘사셨으면 좋겠다

 

돈따위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 삶의 시간을 감방에서 다 보낸다면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