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사이드바

 

스포티파이 로그인 안되는거

 

고쳐달라니까

 

 

ㄴ 답을 못찾아서 그런지

 

ㄴ 메일 보내도 션찮음 얘기만 하고

 

 

진심이 없는 영역도 있지만

 

아무튼 네이버든 구글(크롬)이든

 

 

 

우리가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네이버의 자존감이 곧 우리의 자신감 같은거라 ㅋㅋ

 

네이버 및 각종 서비스가 잘되는것을 나는 물심양면 기대하고 있고

 

 

 

그러나 검색의 폭넓음이라던지... 구글에도 밀리지않음만큼 전반적인 검색의 질이라던지

 

 

뒤떨어지지않으려고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하고

 

 

ㄴ 엣지는 북마크 넣는거에 문제가 있는데

 

ㄴ 웨일은 없고 ㅋㅋ

 

 

엣지도 계속해서 업데이트는 하는데.,,, 뭔가 엉뚱한데서 해매는 느낌도 있단 말이지

 

눈앞에 있는 문제부터 해결하면서

 

 

사이드바나 url 주소표시줄 웨일처럼 개선하는것도 좋을거 같고

 

 

기본 크롬에다가 얼마나 우리가 상상하는 브라우저로 진화시키느냐가 관건인데

 

 

ㄴ 특히 내가 말한 올인원 1탭 멀티사이트 개념을 적용하여

 

우리가 현재는 하나의 탭에서 개별 사이트를 이동하면서 구찮게 관리하지만

 

 

이것을 최적화하여

 

1탭에서 사이트를 로테이션하면서 빠르게 스위칭사이트에 대해서 고민이 필요하다고 본다

 

즉... 한 사이트에서 다른사이트로의 이동을 북마크와 같은 기억에 의존해서 하는것이 아니라

 

 

멀티탭 상태를 브라우저가 원탭에서 얼마만큼 가독성좋게 스위칭하는 디자인으로 갈 수 잇는가가 관건이다

 

이 개념이 잘입혀지면

 

 

브라우저 리소스 및 수많은 웹사이트들을 쉽게 이동하면서

 

북마크 이상의 기억개념이 될 것으로 나는 생각한다

 

 

 

ㄴ "핵심은 마우스동선을 줄이고 효율을 최대화 하는것이다"

 

ㄴ 사이드바 url 수정 기능도 필요하겠다 (수정안됨 / 등록된거 지우거 다시 넣어야되는 불편)

 

 

사이드바를 사이트의 알림기능을 넣어서 글이나 새로운 반응이 있으면 모바일처럼 아이콘위에 숫자로 뛰어주되

 

보여지는 아이콘의 숫자가 제한이 있으니까

 

새롭게 올라오는 시점을 기준으로 최상단으로 이동을 시키는 동적 아이콘의 실시간반응형 알리미 방식도

 

 

 

내가 말한 다중멀티 사이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다

 

ㄴ전체 글영역을 타겟으로 잡으면 사이트의 모든것에 반응을

 

ㄴ 타겟을 어떻게 설정할것인지 알림의 방식을 다르게 하면 쓸데없는 주의집중을 흐트리는것도 정리할 수 있음

 

ㄴ 정말 필요한것에 반응하게 설정할 수 있게한다던지...사람마다 이건 의도와 방향이 다를 수 있으니

 

 

 

요렇게 탭이나 사이드바를 괴물로 변신 업그레이드 시켜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웨일의 미친버전이 탄생하기를 또 기대해보도록 하겠다

 

ㄴ 지금 수준은 너무 우리가 익숙한 옛날부터 봐왔고 정적인 방식의 개발수준이다

 

 

내가 말한것은 반응이나 스위칭과 같은 전환에 대해서 최적화함으로서

 

ㄴ 불필요한것들을 최대한 수집하면서도 최적화해서 집중도를 높여주는 

 

스스로가 

"선택과 배제"를 통한 자가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뭐 네이버 에디터도 그렇고

 

평범한건 매력없다

 

ㄴ 미디어플랫폼 검색해서 넣을 수 있게 넣어주길 바란다

 

ㄴ 나는 평범한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거부한다

 

 

유튜브, 사클, 다음...그외 모든 미디어 플랫폼

 

남을 돕는것이 나를 돕는거라는걸 잊지마라

 

ㄴ to. NAVER

 

 

외부에 열려있어야 새로운 흐름을 가져오고 만들 수 있다

 

300x25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