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구기자 효능 4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구기자 효능 4가지

2019. 7. 24. 08:56

구기자는 중국진시황제에게 진상됬다는 불로장생초로 유명한 약재(약초)라고 할수있습니다. 대게 구기자는 산수유와 결명자와 함께 주목을 받는데요. 구기자효능이 산수유효능, 결명자효능과 비슷한 이유도 있지만 아마 모양이 비슷해서 인것 같습니다. 구기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여러 장점이 있는 구기자는 유명약재인 황기, 하수오 그리고 복분자의 효능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구기자효능에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구기자의 경우, 동의보감에서도 영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외 영양학적으로는 정력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음식, 신장에좋은음식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구기자효능 1 - 동의보감에 보면

 

 구기자는 동의보감에서 '찬성질을 갖고 있고 맛이 쓰며 독이없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는 흰머리를 검게한다고 하였으며 젊음을 유지해준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의서중 하나인 본초강목을 보면 노인한명이 구기자를 먹은후 나이가 100세가 되었는데, 주행이 나는듯빠르고 힘이 넘쳤다고 합니다. 

 

 


 구기자의 효능 2 - 정력에좋은음식

 

구기자는 인삼과 하수오와 함께 3대 정력음식(정력초)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구기자가 정력증강에 효능이 있다는 이야기는 한국에서 뿐만아니라 일본, 중국 심지어 미국, 영국등의 서양에서도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정력음식입니다. 

 기력이 쇠한 사람이 먹을시 기력을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 구기자는 말그대로 온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데 좋은 약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구기자효능 3 - 간에좋은음식

 

 구기자의 탁월한 기능중하나는 간장기능을 강화한다는 점입니다. 구기자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몸안에서 콜레스테롤수치를 줄여주어 지방간을 예방해주며 꾸준히 복용할시 치료를 해줍니다. 또한 간의 세포를 빠르게 재생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실제로 구기자에 들어있는 베타인이라는 물질은 따로 축출되어 간기능 저하증 환자의 치료약으로 쓰입니다. 

 

 


 구기자효능 4 - 당뇨에좋은음식

 

 구기자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당뇨에좋은성분으로 혈당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외 혈압을 낮추어 주며 항혈당작용을 합니다. 특히 당뇨관련 효능의 하나로는 췌장을 

 직접자극하여 인슐린분비를 촉진해줍니다. 이외에도 신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구기자-효능-4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 주름 없애는 법  (0) 2019.07.24
칼로리 낮은 음식 10가지  (0) 2019.07.24
냉동실에 보관해야할 음식 13가지  (0) 2019.07.24
양념 보관법, 노하우  (0) 2019.07.24
마의 효능  (0) 2019.07.24
울금 효능(강황과 울금의 차이)  (0) 2019.07.24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9.07.24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