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마의 효능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마의 효능

2019. 7. 24. 08:55

마는 산약(산에나는약과같이몸에좋은음식)이라하여 효능좋기로 소문난 음식입니다. 마의종류는 산마,천마,한마,참마등이 있습니다. 비슷하게 생긴 음식으로 야콘이 있지만 야콘과 마는 분명히 구분되는 음식입니다.

 

 마효능이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마에 대한 여러음식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마즙, 마분말(마가루), 마주스등의 마음식이 있습니다. 이외에 생으로 마를 먹는법도 있으며 효과 또한 좋습니다.  이중 마즙이 가장 인기가 좋은지 마즙만드는법이 요즘 지식인에 많이 질문되고 있습니다. 

 

 마가격은 지역에 따라 다른 편이었고 안동마의 경우, 가격이 더욱 비쌌으나 현제는 어느정도 평준화가 되어 누구나 마를 이용한 요리를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산약이라고 불릴정도로 몸에좋은음식인 마의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마의효능 1 - 예로부터 한약재로 쓰였다고 합니다.

 

 마는 예로부터 약으로 썼을 정도로 여러가지 병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감기등으로 인해 머리가 심하게 아플때(두통), 몸에 단단한 담이 있을때 한방에서 한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마의효능 2- 위장장애, 소화불량 당뇨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의 효능중에 최고라고 할만한 효능은 위장장애와 당뇨병에 좋은음식이라는 것입니다. 마를 꾸준히 섭취할시 혈당을 낮추어주며 소화를 촉진해 소화장애를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의효능 3- 체력증진효과가 있어 신경쇠약에 좋으며 정력에 좋은음식

 

 마의 다른 효능은 체력을 보강해 정력에좋은음식이며 폐질환에 좋아 담배를 피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마의효능 4 - 신장기능개선

 

 마는 신장기능을 개선시켜주어 피로회복에좋은음식입니다. 

 

 

 

마의효능 5 -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어 주는 음식으로 예로부터 마를 넣어 먹으면 중풍을 예방할수 있다 하였습니다. 물론 당뇨또한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외 심혈관계질환(심장병, 동맥경화등)을 예방하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마의효능 6 - 위에좋은음식

 또한 위궤양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위궤양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의효능 7 - 췌장에좋은음식

  또한 마를 먹으면 췌장이 강해지고 몸전체가 강해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마의효능 8 - 노화방지음식

 또한 마의 뿌리는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좋은음식이며 비타민c,칼슘,무기질,단백질등이 많이들어있는음식입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마의-효능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