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 임신, 임산부, 소아, 여성, 노인
300x250

빈혈에 원인은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의 성분인 철분이 부족하여 뇌에 산소공급이 부족해 지는데 있습니다. 물론 빈혈에 원인중 철분이 부족한 것에 대한 원인 말고도 혈액순환 장애, 출혈등의 원인 또한 있지만 대부분 철분을 공급해 주면 빈혈이 살아지지요. 빈혈에 경우, 어지러움증을 동반하는데 대부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며 만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철분제를 이용하여 단기적으로 빈혈에 증상을 완화할수 있으며 여러 건강식품들을 섭취해 줌으로서 사전에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1.시금치

 

시금치는 빈혈에 증상을 완화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철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 비타민a, 요오드등 여러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시금치의 꾸준한 섭취는 빈혈에 증상을 완화해줄 뿐 아니라 만성빈혈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2. 계란 노른차

 

계란 노른자에는 철분이 다량들어있는데, 그 흡수율 또한 높아 빈혈에 좋으며 다른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다량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3.굴

 

굴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으며 그외 해물대부분이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4. 홍삼

 

홍삼은 만성 빈혈에 효과가 좋으며 이는 임상실험 결과 증명된 사실이기도 합니다. 특히 노인빈혈에 효과가 좋습니다.

5. 청국장

 

청국장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철분 또한 다량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빈혈에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감기등의 잔병을 예방하는 기능까지 좋습니다. 청국장의 경우, 그 냄새때문에 빈혈에 좋다는 추천이 많지는 않는데, 요즘은 환으로 냄새없이 쉽게 먹을수 있어 좋습니다.

6. 쇠고기

 

쇠고기 또한 철분이 다량들어있어 빈혈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7. 매실

 

매실은 여러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아니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으며 기타 월경불순, 골다공증등의 부인병에도 효과가 탈월한 약용식품입니다.

8. 대추

 

대추는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빈혈에 좋으며 생강과 함께 사용하면 수족냉증이 있거나 아랫배가 차가운 사람, 체질이 본레 찬사람등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빈혈에 경우, 대부분 철분제에 의존하는 경우가 있는데, 철분은 우리몸에 매우 필요하고 부족하면 빈혈에 증상이 생길뿐 아니라 위험상황까지 갈수 있으나 과다복용시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수 있습니다. 특히 만성 빈혈에 시달리는 사람의 경우, 철분제를 가까이 두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이 철분제를 먹을시 곧바로 정신을 잃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빈혈에-좋은-음식-임신-임산부-소아-여성-노인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의 효능  (0) 2019.07.24
울금 효능(강황과 울금의 차이)  (0) 2019.07.24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9.07.24
불면증에 좋은 음식  (0) 2019.07.2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0) 2019.07.24
얼굴 피부에 좋은 음식  (0) 2019.07.24
생리통에 좋은 음식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