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에 좋은 음식
300x250

피부에 질환이 생기는 것중 대표적인 것이 여드름이 있겠지요. 특히 여성의 여드름은 만성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피부가 쉽게 건조해 져 각질이 생기거나 심할경우 갈라짐, 거칠어짐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요. 또한 피부에 노화로 인해 기미등의 잡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방송에서도 몇번 소개가 되었듯이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좋은 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티비에서 소개된 방법들은 대부분 천연팩과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을 먹는 것이었습니다. 그때 소개된 식품들과 추가적인 식품들을 소개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1. 녹차

 

 

녹차는 대표적인 미용차로 피부에 그 효과가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뛰어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으며 만성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부에 간접적 영향을 주는 모세혈관을 강화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2. 매실


매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구연산은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다시마

 

다시마의 섬유질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지성피부로 피부가 번들거리는 사람에게 좋으며 장운동저하로 인한 만성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노화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4.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맛이 좋고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c와 a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이 두가지 성분은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피부에 손상이 갔을때,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장수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중해 사람들을 비롯한 유럽인들이 즐겨먹는 음식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이지요. 토마토는 피부에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좋으며 자외선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주며 피부에 생긴 잡티를 제거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7. 적포도주

 

 

적포도주에는 폴리페놀성분이 다량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만성여드름이 있는 사람에게 좋으며 피부에 각질이 많이 생길 경우 사용하면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에 색이 검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미백 기능 또한 탁월합니다.

8. 오이

 

 

오이는 이미 많이 알려진 피부미용 식품으로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손상된 피부에 좋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면연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여드름등의 질환에 효과가 좋으며 피부를 하얗게 유지해주는 기능 도한 갖고 있습니다.

9. 딸기

딸기와 같이 색이 짙은 과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에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등으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여드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 블루베리

 

블루베리 또한 항산화성분이 다량들어있어 피부에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 현미


현미를 섬유질이 풍부하며 세라마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의 경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여드름등의 피부질환에 좋으며 세라마이드의 경우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건성피부로 피부가 거칠어질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현미의 세라마이드는 피부에 수분의 양을 늘려준다는 연구결과도 보고 되었습니다.

12. 도라지

 

도라지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유명한데, 도라지의 사포닌은 면연력을 올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즉 여드름등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꾸준한 도라지의 사용으로 예방할수 있으며 피를 맑게하여 여드름등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붉은 기운을 없애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식습관

 

 

피부는 팩이나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햄버거등의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거나 육류등의 섭취를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독이 되는 음식 섭취시 영양소를 해독하는데에 모두 써버려 피부에 손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안되 변비등이 생기면 지성 피부에 속하는 사람의 경우, 만성여드름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먹는 것이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부노화를 촉진시켜 좋지않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얼굴-피부에-좋은-음식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9.07.24
빈혈에 좋은 음식 - 임신, 임산부, 소아, 여성, 노인  (0) 2019.07.24
불면증에 좋은 음식  (0) 2019.07.2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0) 2019.07.24
생리통에 좋은 음식  (0) 2019.07.24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9.07.24
도라지차 효능 4가지  (0) 2019.07.24
뽕잎차 효능, 부작용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