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삼백초 효능, 부작용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삼백초 효능, 부작용

2019. 7. 24. 00:32

 

 

삼백초는 삼백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습지에서 주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삼백초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과 일본에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잎과 꽃이 하얀 것이 특징이라서 삼백초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삼백초는 뿌리를 비롯해 줄기, 잎, 꽃 전체를 약재로 주로 이용하며 요리의 첨가재료나 생즙이나 차로 달여서 마십니다. 특히 삼백초에 함유된 여러 성분으로 하여금 변통을 좋게 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는데요. 한방에서는 삼백초를 달여서 몸의 붓기를 빼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주로 처방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삼백초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독소배출

 

 


삼백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및 퀘르세틴 등의 성분이 체내 유해한 여러 독소 및 노폐물을 없애주는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삼백초는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쌓여있는 중금속배출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이뇨작용

 

 

 


삼백초에 다량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 쌓여있는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트륨 성분이 배출됨에 따라 몸이 붓는 증상이나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고혈압예방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킴에 따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삼백초에 함유된 퀘르세틴 및 퀘르시트린 성분들이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고혈압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위건강

 

 


삼백초에 함유된 여러 항염 물질로 인해 위의 염증을 제거하고 위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과 증상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뼈건강

 

 

 


삼백초에는 칼륨 및 인 등의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히 들어있기에 뼈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성분들은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변비개선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삼백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여러 항염물질로 장내 독소제거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여 여러 장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피부건강

 

 

 

삼백초의 뛰어난 염증제거효과로 피부의 염증 및 독소제거에 뛰어난 작용을 하여 피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미백 및 보습에 큰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소변배출

 

 


삼백초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인해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요도염이나 방광염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삼백초 부작용

 

 

삼백초에는 이렇듯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도 과다섭취할 경우에도 좋지 않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삼백초-효능-부작용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차 효능 4가지  (0) 2019.07.24
뽕잎차 효능, 부작용  (0) 2019.07.24
홍화씨 효능 4가지  (0) 2019.07.24
쥐눈이콩 약콩 효능  (0) 2019.07.24
청귤 효능, 청귤청만들기  (0) 2019.07.24
카페인 없는 차 5가지  (0) 2019.07.24
감꼭지 효능, 부작용  (0) 2019.07.24
감기에 좋은 과일 3가지  (0) 2019.07.24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