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감기에 좋은 과일 3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감기에 좋은 과일 3가지

2019. 7. 24. 00:30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찬바람이 심해질 때엔 특히 감기에 조심해야 한다. 기침, 콧물, 발열, 두통 등 감기의 증상은 모두 귀찮고 일상에 지장을 주게 된다.  회의 시간이나 조용한 강의실 안에서 콧물이 줄줄 흐르고 기침으로 흐름이 뚝뚝 끊어진다고 가정해보자. 나 스스로도 문제지만 남들한테 피해 주는 것도 무시하지 못한다. 

기침이 발생하는 감기 중에서도 가장 흔한 목감기는 심하면 편도선염에 걸릴 가능성이 있는데,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편도가 크기 때문에 가능성이 좀 더 높다. 약을 먹어 해결할 수 있지만 병든 닭 마냥 하루가 힘이 없고, 민감한 사람들은 하루종일 잠과 싸우게 될 수 있다. 때문에 약을 최소화 하고 목감기에 좋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목감기에 좋은 과일 : 모과

 

모과는 못생긴 외형에 맛이 떫고 신맛이 강해 잘 찾지 않는다. 그럼에도 향이 좋아 방향제로 사용하거나 모과차로 먹곤 하는데,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알려지고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었다. 이 모과엔 비타민C와 구연산, 탄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감기 뿐만 아니라 천식, 폐렴과 같은 기관지 질환에도 효과가 좋다. 특히 감기 증상이 목에만 집중 되었을 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효능 만큼 맛이 좋은 건 아니기 때문에 설탕이나 꿀에 절여 모과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 목감기에 좋은 과일 : 배

 

배는 예전부터 기관지에 좋은 과일로 손꼽히는 과일이다. 목의 염증을 완화하고 가래를 삭혀주고기관지 해열작용을 도와 기관지 질환 예방, 치료에 아주 좋다. 뿐만 아니라 근육통이나  배변 활동도 돕는 등 많은 이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다. 수분이 많은 과일이라 목이 아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모과와는 다르게 맛 또한 좋다.

 

 | 목감기에 좋은 과일 : 귤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인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인다. 하루 귤 2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필요량을 섭취할 수 있어 꾸준하게 먹으면 감기 걱정을 덜어줄 것이다. 

귤이 목감기에 좋다는 얘기는 사실 귤의 과육이 대상이 아닌 귤 껍질이다. 귤 껍질을 말린 것은 한약재로도 사용 할 만큼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건조하고 쌀쌀한 날씨에 목감기를 치료·예방 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감기에-좋은-과일-3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백초 효능, 부작용  (0) 2019.07.24
청귤 효능, 청귤청만들기  (0) 2019.07.24
카페인 없는 차 5가지  (0) 2019.07.24
감꼭지 효능, 부작용  (0) 2019.07.24
달걀 효능, 계란 효능 부작용  (0) 2019.07.24
관절염에 좋은 음식 4가지  (0) 2019.07.24
귤피차 효능 5가지  (0) 2019.07.24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19.07.24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