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 리본이 올리는 관절염에 좋은음식이다. 한때 글씨를 너무 오래, 많이 써야했는데 힘을 많이 줬는지 손가락관절이 좋지 않다. 주변에 어머님들도 손가락관절염을 앓고 계신분들이 심상치 않게 많은바, 알아본 자료에 의하면 일단 관절염에는 항산화기능이 있는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는것이 좋다. 1인가구로 늙어갈 예정인고로, 내몸은 내가 챙기자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아스파라거스/시금치/브로콜리

 


시금치에 들어있는 비타민K가 관절염에 좋은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비타민K뿐만 아니라 비타민A,C,E,K도 있고 칼슘도 있어 관절에 안좋은사람에게 두루 괜찮다고 한다. 가족이 모두 관절이 좋지 않아 아스파라거스를 주말농장에 심었다.  (상대적으로 아스파라거스가 비싼가격이므로)

  

 2. 관절염에 좋은음식 생강,계피

 

생강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향균작용과 살균효능작용 그리고 강한 염증 완화작용이 생강의효능이다.

 

진저롤쇼가올성분이 항산화작용을 도움으로써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은 계피이다. 같은 맥락에서 염증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체리도 있다

 

 

 3. 관절염에 좋은 멸치

 


항산화 효능과 칼슘이 많아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멸치이다. 볶아서 반찬으로 먹으면 맛있지만 많이 섭취시 나트륨때문에 하루 8마리 내외로 섭취할것을 권장한다.

 

 4. 퇴행성관절염에 좋은음식 자몽/오렌지 

 


 

자몽은 퇴행성관절염에 좋다고 유명하지는 않다. 오렌지와 자몽에는 풍부한 항산화제가 있어 무릎관절염이나 / 손가락관절염 예방에 좋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관절염에-좋은-음식-4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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