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

여드름에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째로 장내의 노폐물, 둘째로 선천적 지성피부 셋째로 과도한 피부자극 정도가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남성 여드름에 경우, 사춘기가 지나면 거의 없어지는 반면 여성 여드름에 경우에는 만성이 되는 경우가 많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에 경우, 다른 피부트러블들 보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매우 큰 영향을 받는데, 이는 체내에 들어온 음식물의 성분이 여드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육류를 먹거나 과식을 했을 경우, 여드름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데 이는 육류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얼굴의 피지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식품들과 이로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여드름 퇴치의 가장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 굴

 

굴에는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이는 여드름에 증상을 완화할 뿐 아니라 치료후 재발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또한 굴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세포의 면역력 및 재생력을 높여주어 여드름에 좋을 뿐 아니라 다른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적 입니다.

2. 케일

 


케일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염증을 없애 주는 역할을 하여 여드름에 좋으며 그외 피부에도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여드름에 증상을 미연에 예방하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3. 도라지

 

도라지의 사포닌성분외 여러 영양성분들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여드름에 증상을 예방할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여드름에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지성피부인 사람이 먹을시 피지의 생선을 약화시켜 여드름 이외의 지성피부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4. 배추

 


배추는 각종 영양소들과 각종 비타민 나이아신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로 여드름에 원인이 되는 소화불량 및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여드름에 좋습니다.

5. 오이

 

오이의 피부에 대한 효과는 이미 뛰어난데 여드름에 원인이 되는 체내 열을 내려주어 얼굴이 붉은색으로 일어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오이팩도 여드름에 좋으며 세포노화방지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6. 양배추

 


양배추의 각종 비타민들은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여드름에 좋으며 피부재생능력을 강화시켜줍니다.

7. 당근

 

당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피부세포의 스트레스를 줄여 피지생성을 억제해주어 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런 항산화작용은 피부노화또한 방지해주기 때문에 여드름에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들에도 효과인 건강채소입니다.

8.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다량 들어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과 비타민e는 피부의 재생을 도와 여드름에 좋으며 특히 흉터가 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타치온이라는 매우 강한 항산화물질은 여드름에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9. 오메가3

 

오메가3는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으로 최근에 여러 연구에서 그 효과가 증명된 영양소 입니다. 지방이기 때문에 여드름에 좋지 않을 것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는 지방이 꼭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지방을 먹지 않는다고 해서 해당 부분의 지방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즉, 보다 이로운 지방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오메가3는 여드름에 염증을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대신 오메가3자신이 그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매우 좋습니다.

10. 사과

 

사과에는 식유섬유가 풍부한데, 이런 식이섬유는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 해주어 여드름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들은 피부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여드름에 흉터를 예방해줍니다.

11. 고구마

 


고구마 또한 섬유질이 많은 식품으로 여드름에 좋은데, 꾸준히 먹으면 장내 독을 없애주어 피부에 매우 좋습니다. 장내의 독이 피부와 상관 없어 보일지 모르지만 여드름에 최대 원인중 하나가 변비임을 가만하면 가장큰 상관관계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생활습관 및 식습관

 

 


여드름에 증상이 처음 나타나면 대게 무리해서 세안을 자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며 흉터를 남게할 뿐입니다. 세안을 할때에는 물을 얼굴에 적시듯 하되 꼼꼼히 강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늦게 자는 것도 여드름에 원인이 되니 일찍 수면에 들어야 합니다. 밤에 잠을 않으면 피부가 손상되어 여드름에 증상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육류나 밀가루음식등의 인스턴트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드름에 치료기간에 있는 사람의 경우, 특히 해당 식품들을 조심해야하며 좋지 않은 식품들은 여드름에 증상을 직접적으로 악화시키니 주의해야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여드름에-좋은-음식-11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