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폐에 좋은 음식 8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폐에 좋은 음식 8가지

2019. 7. 24. 00:26

 

 

폐에 좋은 음식 - 예방이 매우 중요한 폐암 초기 증상 까지


폐는 우리몸에 산소를 공급하는 기관이지요. 산소는 물보다 중요하며 물이 없으면 몇일은 버틸수 있지만 산소가 없으면 단 몇분도 버티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폐는 내장중에 심장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폐가 않좋아지면 일단 호흡이 가빠지는 폐활량 저하증이 먼저 옵니다. 하지만 평소 담배를 피는 사람의 경우, 폐에 기능이 안좋아 진것을 별로 신경쓰지 않아 폐건강에 소홀해 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폐에 걸리는 질병인 폐암은 암중에 가장 고통스러운 암으로 분류되는 만큼 담배를 피는 경우, 폐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모든 장기가 그러하듯 폐 역시 좋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충분히 질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1. 재철과일

 

 

각종 제철과일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들어있어 담배등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가중된 폐에 좋으며 면연력을 올려주어 폐암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강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런 항산화 성분이 폐에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어 좋으며 폐암발병을 예방주는 항암효과 또한 있습니다.

3. 결명자

 

 

결명자의 강한 해독 능력은 폐암의 주요 원인이 되는 담배독을 해독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 폐에 좋습니다.

4. 마

 


 

마는 티비프로그램은 비타민에서도 소개되었던 음식으로 선천적으로 폐가 약한 사람에게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마에는 단백질, 디아스타제등이 많이 들어있는 고단백식품으로 폐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고 합니다.

5. 무

 

 

무는 소화장애애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폐에도 그 기능이 뛰어납니다. 실제로 오래전 부터 무는 폐를 비롯한 기관지에 약으로 쓰였으며 특히 기침에 좋습니다. 또한 담배로 인해 폐에 누적된 니코틴등의 담배독을 분해 배출해주는 효과또한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폐에 기운을 온화하게 하여 준다고 합니다.

6. 도라지

 


 

도라지는 사포닌이 다량 들어있는 음식으로 사포닌효과로 그 유명세가 뛰어납니다. 도라지의 사포닌은 인삼과 맞먹을 정도인데, 면연력증가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 폐암을 예방하며 담배로 인해 생기는 가래를 삭혀주는 효과 또한 있어 폐를 비롯한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마늘

 

 

마늘은 대표적인 살균 항암 식품으로서 손상된 폐와 기관지를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그 기운이 따뜻하여 폐에 이로운 기운을 북돋아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폐기능 저하로 인한 현기증을 줄여줍니다.

8. 생강

 


 

생강 역시 폐에 이로운 기운을 북돋아주며 양기를 띕니다. 또한 폐의 조직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폐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의 의학서인 본초강목에 보면 " 담을 제거하고 양기를 불어넣어 습함을 없애주고, 기관지 질환을 다스린다" 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본초비요를 부면 " 폐에 기를 불어넣어주며 위를 안정시킨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폐암의 초기증상은 특별히 큰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여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갈비뼈가 아픈 경우도 있는데, 이는 폐암이 갈비뼈에 전이가 되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니 바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담배등을 끊어 예방하는 것이며 40세이상부터 건강검진을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폐암에 경우, 발병시 그 고통이 상당하기 떄문에 매우 조심해야하는 질병입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폐에-좋은-음식-8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절염에 좋은 음식 4가지  (0) 2019.07.24
귤피차 효능 5가지  (0) 2019.07.24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19.07.24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19.07.24
심장에 좋은 음식 6가지  (0) 2019.07.24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9.07.24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간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