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심장에 좋은 음식 6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심장에 좋은 음식 6가지

2019. 7. 24. 00:25

 

 

심장에 좋은 음식 - 심장병의초기증세 및 심장병증상

심장에 병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요.
첫째로 가족력인데, 실제 심장병은 가족력을 많이 타는 병입니다. 집안에 심장병에 걸린 분이 있었다면 심장건강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둘째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고지혈증과 같은 이유입니다. 사실 가족력인 사람의 경우, 그 사실을 알고 있다면 조심하여 관리를 하기 때문에 발병율이 적지만 건강에 자신한 나머지 담배, 과도한 육류섭취등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혈관벽에 상처가 나 부풀어오르고 그곳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고혈압, 심장병, 뇌졸증등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심장병의 초기증세

 

 

심장병과 같은 혈관계 관련 질환의 경우, 병의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알기라나 쉽지 않지요. 일단 심장이 안좋아지면 호흡하기가 힘들어 지며 두통이 심한데, 멍한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으며 저혈압이 경우 찌르듯 아픕니다. 또한 한숨을 자주쉬게 되며 가슴이 조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며 소화불량 또한 생깁니다. 하지만 위의 증상들은 다른 병들과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쉽게 심장병이라고 생각하고 병원에 가기는 쉽지 않지요. 그외 왼쪽가슴이 아픈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바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대부분 폐에서 오는 통증으로 가벼운 증상일수 있으나 심장에서 통증이 있다면 매우 위험상 상황이니 집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1. 오메가3

 


 

오메가3는 심장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심장에 무리가 가는 이유에는 화로 인한 두근거림, 고지혈증으로 인해 가는 무리, 담배등으로 인한 기능저하, 선천적으로 약한 심장,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무리등이 있는데, 오메가3는 고지혈증으로 인한 심장무리를 해결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특히 평소 고지혈증, 즉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끼어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면 돌연사가 발생할수 있는데, 오메가3를 꾸준히 먹으면 이런 심장에 무리로 인한 돌연사를 예방해줍니다.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에 많이 들어있으며 오징어등에도 들어있습니다.

2. 아몬드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벽을 얇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오메가3와 같이 고지혈증으로 인해 심장에 무리가 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3. 양파

양파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관내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심장에 좋을 뿐아니라 모든 심혈관계 질환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양파를 즙으로 만들어 먹는데, 이런 양파즙은 언제나 편하게 꾸준히 먹을수 있어 좋습니다.

4. 비타민c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등을 꾸준히 먹으면 심장에 좋은데, 이는 심장의 무리로 인한 세포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며 몸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5.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뿐아니라 식이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데, 심장에 무리를 주는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채네 중성지방축척을 방해해줍니다.

6. 올리브유

 

 

올리브유 또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심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불포화지방산이라도 오메가3보다 몸에 안좋은 등급이기 때문에 다량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롭습니다.


심장병에 경우, 좋다고 알려진 음식을 꾸준히 먹으며 채식위주의 식습관을 해야합니다. 또한 육류를 섭취할 시에는 지방이 없는 살코기만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에 국한된 것이 아닌, 모든 혈관계 질환은 증상이 없다가 병이 발병하면 돌이키기 매우 힘이 듭니다. 또한 돌연사라는 무서운 요소까지 있지요. 암의 경우, 수술을 하거나 초기발견을 하면 간단한 수술로 충분히 극복할수 있지만, 심장병의 경우, 대부분 쓰러진 후에 병원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계질환도 고혈압등의 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뇌졸중등으로 인해 병원을 찾지요. 뇌졸증같은 병만 보더라도 이미 발병하면 손실된 부위를 회복하는 것은 현제의 의학으로는 매우힘이 듭니다.
즉, 평소 혈관계 질환이 있거나 심장에 가족력이 있다면 반드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되 바로 바꾸어야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심장에-좋은-음식-6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피차 효능 5가지  (0) 2019.07.24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19.07.24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19.07.24
폐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19.07.24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9.07.24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간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9.07.24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먹는법  (0) 2019.07.24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