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

2019. 7. 24. 00:24

 

당뇨병에좋은음식 - 당뇨병식이요법으로 정상 혈당수치만 유지하면 문제없다.

당뇨병이란 인슐린분비와 기능에 있어 문제가 생겨 소변으로 당이 계속 배출되는 병으로 여러가지 합병증을 동반하는 병입니다. 당뇨병의 경우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먹거나 음식을 과하게 먹는 과식을 하는 등이 원인이 되어 발병합니다. 당뇨병은 특정 병이라기 보다 체내 시스템 장애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지만 일단 증상이 나타난다면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겠지요. 처음 당뇨병증상이 나타나거나 당뇨병자가진단등을 통해 자신의 혈당이 정상수치를 벗어나 있음을 알게 되면 근심이 갑자기 많이 드는데요. 당뇨병의 경우 좋은차, 좋은과일등의 당뇨병 식이요법을 통해 충분히 개선 가능한 병이며 평생 일반인과 별차이없이 지낼수 있습니다. 간혹 당뇨병을 치료하는 사람도 있긴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당뇨병증상중에 나타날수 있는 방광기능 이상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당뇨병이 이미 발병한 사람의 경우 토마토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잡곡밥

쌀에는 많은 양의 포도당이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걸린 사람이 먹을 경우, 정상 혈당수치를 더욱 벗어나게 하여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과, 칼륨, 나이아신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잡곡밥을 먹는 것 좋습니다. 현미, 흑미 등 너무 많은 종류가 아니더라도 당뇨병에는 흰쌀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양파(양파즙)


양파에는 혈당수치를 내려주는 효능을 갖고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당뇨병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연 식품을 이용한 식이요법들이 그러하듯 당뇨병식이요법을 쓰는 경우에도 정상적인 혈당의 수치에 이상을 주는 경우는 없으며 정상에서 벗어나는 경우에만 정상 혈당수치로 당뇨병 수치를 떨어뜨립니다.

4. 칡

칡에는 녹말과 다이제인,드진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데 좋아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칡은 주로 즙을 내어 먹으면 편하게 영양분을 얻을수 있으며 따로 칡을 구해서 달여 먹을 시에는 파뿌리와 함께 달여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5. 버섯

버섯은 열량이 낮고 각종 비타민과 나이아신이 들어있어 당뇨병에 원인 중 하나인 비만에 좋으며 혈당수치를 정상화하는 효과또한 갖고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식습관



 


당뇨에는 절대 빵이나 설탕이 많이들어있는 사탕, 초콜릿등을 절대 먹어서는 안됩니다. 예외없이 한입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의 특성상 당분이 다량 들어오게되면 소변으로 더욱 많은 당분을 배출시키는데, 그렇게 되면 당뇨병증상들이 더욱 심해지는 효과가 생깁니다. 한번 입이 즐거운 대신 평생 고생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당뇨병에는 지방이 있는 삼겹살등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육류를 섭취할때에는 반드시 살코기만을 섭취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런 살코기 마져도 많이 섭취하는 것은 당뇨병에 해롭기 때문에 나머지의 지방질과 단백질들은 콩류와 등푸른생선등의 생선류로 체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류는 달래, 냉이, 쑥, 두릅등과 같이 생으로 먹거나 나물로 해서 먹을 수 있는, 즉 많이 가공하지 않고 먹을수 있는 음식을 위주로 먹는 것이 좋으며 해조류들도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과일의 경우 조금씩먹으면 영양소 때문에 좋으나 많이 먹게되면 혈당수치를 올리기 때문에 조금씩 먹어야합니다.
견과류들, 호두나, 해바라기, 호박씨, 땅통등은 당뇨에 좋다고 알려 있습니다.


당뇨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뇨법식이요법을 확실하게 지키는 것입니다. 당뇨병의 합병증은 정말 심각할 정도의 결과를 초래하는 반면 당뇨병식이요법만 잘지키면 정상 혈당수치를 유지하면서 살수 있습니다. 즉 당뇨병에 걸렸다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아닌 관리를 잘하고 못하냐에 따라 병의 위험도가 결정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당뇨병에-좋은-음식-5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