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2019. 7. 24. 00:24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성인병의 대표중 하나인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고혈압의 주된 원인이 되는 것은 극심한 감정기복 또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혈액순환이 힘든 경우입니다. 이런 고혈압이 심해지면 모세혈관까지 산소가 잘 공급되질 않기 때문에 각종 고혈압증세가 나타날수 있는 매우 무서운 성인병입니다.


하지만 고혈압, 당뇨등의 성인병이 그러하듯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병입니다. 선천적으로 고혈압인 사람의 경우에도 그 유전자가 고혈압으로 정해져 있다기 보다 몸의 신체구조나 콜레스테롤를 잘 배출시키지 못하는 체질등이 고혈압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말해 고혈압 가족력이 있다고 해서 고혈압에 평생 시달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고혈압 자체가 완치가 힘든 병이라고는 하나, 관리만 한다면 평생 별 문제 없이 지낼수 있기도 하지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1. 양파즙

고혈압에 좋다라고 한다면 양파즙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양파즙은 본레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주는 음식이며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고혈압 이외의 혈관질환인 동맥경화, 뇌졸증등도 예방할수 있는 음식이지요.

2. 당근

당근 또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서 매일 주스를 해서 먹는 등, 꾸준히 먹으면 혈관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혈압을 떨어트려 고혈압에 효과가 좋습니다.

3.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고혈압에 걸린사람의 경우, 혈압을 내려주며 저혈압인 사람의 경우, 혈압을 높여주는, 즉 혈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4. 하수오

하수오 또한 고혈압에 좋은데, 고혈압에 걸릴시에 모세혈관에 산소의 공급이 잘되지 않아 합병증을 유발할수 있지요. 이런 고혈압증상에 하수오가 사전에 예방해줍니다. 이는 하수오에 들어있는 성분이 몸전체에 산소를 고루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5. 마늘

마늘 또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에 무리를 주는 나트륨 수치를 정상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말해 짜게 먹는 습관이 있는 사람의 경우, 마늘을 먹으면 고혈압등의 성인병을 사전에 예방, 및 치료할수 있습니다.

 


6. 겨우살이

겨우살이 또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혈압에 주로 나타나는 현기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7. 야콘

야콘 또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며 마늘과 마찮가지로 고혈압의 원인이 될수 있는 체내 나트륨 수치를 정상화해줍니다.

고혈압의 경우, 대게 약을 많이 먹지만 약에 의존한체 나쁜 식습관을 계속한다면 점점 약을 늘려야 하며 근본적으로 고혈압증상을 개선할수 없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이미 고혈압약에대한 회의적인 입장을 내비치는 의사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체의학이 각광받고 근본적 치료법으로 인식되고 있는 요즘 고혈압 또한 대체의학, 즉 영양학에 초점을 마추어 치유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고혈압 자체가 완치가 어렵다하는 병이기 때문이지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과 생활습관만 지킨다면 고혈압에 시달리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고혈압에-좋은-음식-7가지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