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살이 효능, 먹는법
300x250

 

 겨우살이 효능과 먹는법은?참나무와 동백나무등에 기생하며 살면서 나무에게는 좋지 않는 영향을 미치지만 겨우살이 효능은 사람에게는이롭습니다. 겨울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겨우살이 먹는법과 효과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겨우살이는 나무의 꼭대기 부근에 주로 자라나기 때문에 일반인이 접급하여 채취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꼭대기까지 나무를 타고 가서 채취 할 정도로 귀한 약재입니다.

 


약재로는 겨우살이 전체를 말려 기생목이라 부르며 우리나라에서는 참나무 겨우살이 효능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귀한 약재이니만큼 충분한 효과를 보려면 먹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겨우살이 먹는법에서 몇 가지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효능부터 살펴 본 후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요 겨우살이 효능 1. 항암작용겨우사리 효능 중 항암작용 효과는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암 억제를 하는 성분인 비스코톡신, 렉틴, 이소플라본등과 알칼로이드 계열의 화합물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부작용으로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고혈압과 동맥경화, 고지혈증등은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이 많아져 혈액이 통과하는 혈관을 좁게 만드는데 가장 큰 원인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를 낮추면 좁아진 혈관이 넓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혈관관련 질환들이 좋아지게 됩니다.

3. 당뇨병 개선우리 몸의 장기 중에 췌장의 경우에는 재생기능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한 번 훼손이 되면 치유가 어렵습니다.  예전부터 민간요법으로 혈당을 다스리는데 사용이 되었고 췌장을 강화시켜 혈당수치를 조절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지혈 및 통증완화
지혈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몸에 베인 상처로 인한 출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로 부터 치통과 허리통증등 통증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 되었고 일반여성분보다 많은 월경출혈이 있는 분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이뇨작용 촉진소변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배출 하는 역할도 합니다. 소변을 정상적으로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기 때문에 부종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겨우살이 먹는법보통 차로 다려 마시거나 다린 후 식혀 물 대신 마시는 법이 좋습니다. 생수 2리터에 말린 겨우살이 약 40~60그램 비율로 넣고 끓입니다. 처음에는 물을 끓여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 후에 겨우살이를 넣고 20분 더 끓이면 됩니다. 끓인 후에는 완전히 식힌 후에 냉장보관을 합니다. 상온에 보관하게 되면 상하거나 독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하루에 600에서 800ml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물처럼 드시는 경우에는 물과 반반 섞어 마셔주는 것이 겨우살이 효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 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겨우살이-효능-먹는법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