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텍스트큐브(테터툴즈) 한글출력, 사이드바오류 해결법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뚜뚜월드
텍스트큐브(테터툴즈) 한글출력, 사이드바오류 해결법
300x250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국내서버에서

오랜만에 다시 부활시켜 사용해보고 있는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설치는 뿅뿅~ 쉽게 되었지만

최신버전 1.10.7로 사이드바가 클릭해도 글을 못찾고

검색도 제대로 안되며 한글오류가 나는듯한 느낌이 있길레

 

일단 숫자는 만국공통이라 숫자로 변경하니 글을 찾는겁니다

그래서 느낌에 이게 한글에서 오류가 나는걸 직감하고

서버가 euc-kr로 신청했었는데 텍스트큐브는(utf-8)이라 인코딩 오류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htaccess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자고 일어나 바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참 다행이죠~ ㅠㅠ  그래서 이 문제 해결법을 여러분들에게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해당 텍스트큐브 서버폴더에 .htaccess가 있으실 겁니다

메모장연결해서 여시고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

 

1.  <IfModule mod_url.c>
CheckURL Off
</IfModule>

이 부분 앞에 #이 붙어 있어서 기능을 안하도록 막아놨는데

#을 지웁니다 그리고 저장 사이트로 들어가서 f5 눌러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저는 이걸로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2.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것을 적어보겠습니다

<IfModule mod_url.c>    

ServerEncoding UTF-8

ClientEncoding EUC-KR

</IfModule>

이것은 강제적으로 서버인코딩과 클라이언트 인코딩을 고정적으로

해주는 작업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생각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시면 그 방법을

인터넷에 기술하셔서 많은분들이 고생을 들하도록 노력하세요!

그게 여러분에 자양분이 되는 선순환이 되길 바라며...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