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2020 뉴트로 (NEWTRO) 경자년 토정비결(저작권:여성동아에서 간추림) 2/36 분량진행중...
300x250

풀이 우온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 (YMDT)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010-2813-9186

 

여성동아에서는

각자의 운에 맞는 섹터를 제시하지만

<뚜뚜월드>에서는 전반적인 문구의 지혜로움을 

따는 것에 더 집중하기에 여러분의 운,길을 맞추는 것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그냥 읽으면서 문구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통찰의 시작입니다.

 

경자년은 흰주의 해이다. 쥐는 민첩하고 부지런하다. 쥐띠는 두뇌회전이 빠르지만 감정 기복이 커 일처리가 즉흥적인 게 단점이다. 따뜻한 대화, 공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호랑이띠, 말띠, 개띠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 운이니 타인의 권유나 조언을 귀담아들어야 한다.

돼지띠, 토끼띠, 양띠는 자신의 장점이 두각을 나타내는 운이니 과감히 도전하라. 원숭이띠, 용띠는 자기 주관이 강해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있겠으니 배려와 포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뱀띠, 닭띠, 소띠는 물질에 대한 욕심을 자제하고 폭넓은 지식과 자혜를 갖추는 게 성공의 지름길이다.

 

보름달이 밝게 비춰 천지가 밝아지니 재앙은 사라지고 복이 온다. 큰일을 도모하면서 어찌 의심하고 염려할까. 추진력이 성공의 열쇠이니 담대하라. 음력2월의 귀한 인연은 행운의 신이니 관계에 집중하라. 행운 키워드 북쪽, 레드, 미니선인장

1-2월 금전은 들어오는 만큼 나가기도 하니 지출에 신경 쓸 것. 길을 나서면 얻을 것이 있고. 귀인을 만나니 행운이다. 사업자는 입찰, 계약에 유리하다. 3-4월 가까운 사람과 갈등이 불거지면 손해가 많다. 종종걸음 치지 말고 쉬엄쉬엄 나아가자. 5-6월 감정을 앞세우지마라. 절제하지 못하면 이성의 유혹에 넘어가 자칫 망신살이나 구설에 휘말린다. 7-8월 남의 재물을 취하려 잔꾀부리지 마라. 원칙적으로 대처해야 탈이 없다. 노력이 곧 이익을 가져오니 매사 부지런하라. 9-10월 범칙금 고지서가 날아오니 교통위반에 주의하고, 사소한 시비에도 구설이 따르고 명예를 잃게 된다. 말조심하라. 11-12월 새로운 일은 몸과 마음만 축낸다. 현상유지가 최선이다. 마음이 앞서고 행동은 따르지 못하니 언행일치에 최선을 다하라.

가을풀이 서리를 만나니 유익함이 적다. 욕심이 많아지나 남의 재물을 탐하지 마라. 재앙의 씨앗이 된다. 지금 고단한 것은 부지런함 때문이니 곧 형통함이 있다. 말실수가 화근이니 시시비비 가리지 마라. 행운 키워드 정중앙,브라운, 금반지

1-2월 평탄하고 안정된 운이라 심신이 편안하다. 책에서 보물을 얻으니 지혜가 재산이 된다. 독서하고 사색하라. 3-4월 두마리 토끼를 쫓는 운이니 우선순위를 계획하면 얻는 것이 많고 돕는 귀인도 나타난다. 5-6월 불필요한 피해의식으로 능률이 떨어지니 마음이 심란하다. 아무도 당신을 미워하지 않으니 염려하지 마라. 7-8월 매수, 매도 모두 길하니 서둘러라. 신용이 재산이니 손해가 있더라도 약속을 지키면 신분상승의 기회가 된다. 9-10월 헛된 경쟁 심리로 인한 과소비로 후회가 막심하다. 타인의 시선보다 내가 추구하는 진실을 바라보라. 마음의 디자인이 필요하다. 11-12월 가정에 근심이나 부부풍파가 염려된다. 감정 대립은 삼가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음주가무는 구설 시비가 되니 삼가라.

 

새로운 인연으로 삶이 윤택해진다. 기혼자는 자녀에게 축복이 있고, 공직자는 아랫사람이 진실하니 만사가 여유롭다. 자격 관련 시험에 도전하면 평생 직업이 될 수 있다. 사적 이익을 삼가면 대외적인 일이 순조롭게 성취된다. 행운 키워드 동쪽, 블랙, 레드와인

1-2월 획기적인 발상, 천재적인 아이디어는 좋으나 실행이 어렵다. 활발히 활동하고 진행하면 천금을 손에 쥔다. 이씨, 박씨를 선택하라. 3-4월 재주도 많고 하는 일도 많으나 두서가 없다. 좋아하는 일보다 잘하는 것을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5-6월 마음이 불안하니 생각이 많아진다. 사찰 여행은 어떨까, 출발하는 순간부터 마음이 편해진다.  7-8월 기획서나 제안서를 제출하라. 채탱되는 행운이 기다리고 있다. 단 동료의 음해가 우려되니 은밀히 추진할 것. 9-10월 시험 보는 사람은 반드시 합격이니 자신 있게 도전하라. 사업가는 일사천리다. 11-12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니 재물 손실이나 삼각관계로 인한 고통이 따른다. 살얼음 걷듯 신중하게 행동하고 가까운 사람은 경계하여 불가근불가원 하라.

 

천성이 지혜롭고 순발력이 있어 귀인의 도움이 이어진다. 강물이 깊은 만큼 물고기도 커지니 능력을 크게 인정받고 신분 상숭의 기회가 온다. 단, 금전 거래에 어려움이 있을 수. 계산착오가 원인이니 신중 또 신중할 것 행운 키워드 북쪽, 그레이, 건강 팔찌.

1-2월 마른논에 단비가 내리니 근심걱정이 사라진다. 정체됐던 일이 해결되고 가족이 화합한다. 과음, 과식은 피하라. 3-4월 동료, 상사와의 불화로 밤잠을 설친다. 건강 조심. 부모나 조상 일로 동분서주하니 병이 나면 출입문이 서쪽인 병원으로 갈 것. 5-6월 경영은 확장보다 축소가 유리하고 새로운 사업은 불리하다. 현상유지가 최선이다. 7-8월 사소한 시비가 재물 손실과 관재로 이어진다. 친구로 인해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모임을 삼가는 게 좋다. 9-10월 환자는 병이 호전되고, 추진하는 일은 두배로 좋아지며, 자식을 기다리는 이에게는 임신의 축복이 내리니 무엇이 부러울까. 11-12월 갈 곳도 많고 할 일도 많다. 백수가 괴로하는 운으로 실속없이 허송세월할 수 있다. 시작이 반이니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