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컴퓨터 본체 쿨링팬 안쓰다가 쓰는 경우 작동이 안될 수 있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컴퓨터 본체 쿨링팬 안쓰다가 쓰는 경우 작동이 안될 수 있다!

2020. 1. 31. 14:11

안녕하세요~

 

최근에 pc전면팬을 전기를 절약하자는 차원에서

 

끄고 사용했었는데... 다시 사용하고 싶어서?

 

전원잭을 연결하고 살펴보니 돌아가질 않는 겁니다.

 

 

일단 해결은 제 생각과 정확히 일치해서

 

그것을 공유하려 합니다. ㅋ

 

 

무슨 얘기냐면

 

우리가 평소에 컴퓨터를 사서 고장날 때까지 한번도 pc를 안열 수는 없을 것입니다.

 

궁금해서도 열고~ 저처럼 전기절약차원에서 전면흡기쿨링은 꺼버리고 사용하려는 유저들도 있고

 

가지가지겠죠~

 

 

그런데... 전원을 넣으면 바로 돌아야할 팬이 안도는 겁니다.

 

왜이러미닛? 혹시 고장?

 

 

순간 딱 생각난 것은

 

쿨러의 구조입니다.

 

쿨러는 미약한 전기로 돌고

 

그 팬 중심에는 모터가 있지요~ 다만 이게 전원이 연결되어 있었다는 게 함정이었네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전원이 공급이 되는데... 뻑뻑하던 것에 제가 당연히 쿨러는 도는줄 알고

 

이전에 확인을 안하고 닫았던 모양입니다.

 

이걸 꺼놓은 줄 알고 열었던 상황 ㅋㅋ

 

 

 

전원은 먹지만 쿨러는 돌지않았다?! 제 상식으로는 모터에 과부하가 걸리지않았을까?

 

그러면 고장!!! 을 의심케 되었던 상황이죠~ 하지만 다행히도 미세한 전류가 흐르는 모터라

 

큰 회로부하가 없었는지 의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팬베어링에 구리스가 굳고? 먼지가 끼었는지;;

 

손가락으로 툭툭 건드려도 잘 안돌아갈 정도로 빡빡하더라고여

 

그래서 이건 전류가 들어와도 안돌겠다 싶어

 

희망을 갖고 비행기 프로펠러를 돌리듯이

 

30여 차례 돌리니~ 이녀석이 살살 돌듯말듯~ 살아날 기미를 보이는 겁니다 ㅋㅋ 귀여움 ㅋㅋ 오올~

 

그래서 완존희망을 갖고~ 욜라 몇바퀴를 신나게 돌리니~ 비행기 시동을 수동으로 거는 방식처럼

 

ㅋ 프로펠라가 도는 것이였습니다 ㅠㅠ 감동 ㅋㅋ  아니? 이런 기적이

 

 

여러분도 그냥 사기전에 한번 해보시라고 팁을 남깁니다. ㅋㅋㅋ

 

모르는 사람은 항상 버리고 사기 바쁘죠~  돈이 많으셔서 부럽

 

제가 줍어가겠습니다 ㅇ_ㅇ ㅎㅎ

 

 

이상 컴퓨터에 쿨링을 담당하는 전면팬 소생편이였습니다.

 

thanks

 

 

300x250
반응형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