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리서버는 게임회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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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프리서버에 대한 검색을 해봤는데

예전엔 구축하는것도 건드려보고 삽질도 많이했었다

워낙 기본없이 들이대서

시키는대로 ㅋ

그렇게 구축된 서버는 나홀로 할수도 있고

사람들을 초대할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사양은 타지않음)

 

머니머니해도 게임이라는게 창작물로서 엄연한 저작권이 있고

그것을 훔쳐서 만든것이기에 불법이다.

프리서버에 대해 실제로 얼마만큼 단속이나 제한을 하는지는 몰라도

 

일단 게임회사 본섭과 일반인이 운영하는 프리서버는 질적,양적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고

온라인 게임을 혼자한다는것도 그렇고

개인추구하는 성향에 따라 구축잼이나 본섭에서 할 수 없었던 삽질을 하는 용도로 만랩/아이템

이런 대리만족 용도로 사용될 수 있겠다. (이게 실제 게임의 목적) 

역시나 즐거움(득템:성취감)과 삽질의 연속성이 게임의 본질이 아닌가싶군

 

실제로 오랜기간 꾸준히 운영하는 프리서버도 있을 것이며

본 게임이 망하든 아니든 운영되는 것/ 기부운영이라던지... 뭐가 있을지모름

남의 저작물로 어떤 영리행위를 하는것...실제 주인이 배아파함 ㅇㅋ?

등등 문제의요지가 있는데...

 

저작권을 철통같이 방어하자면!!

1. 아예 하면 안된다는 입장

2. 조금 완화된 경우는 영리추구를 하지않는다 정도일테고

3. 세번째는 그냥 강건너 불구경하기일 것이다.(give up)

 

사람들은 하지말래도 하는 심리가 있는데... 특히 어릴 때 그게 심하다(법적 구속력도 약하지?)

 

아무튼 특별히 아는 것 없이 너무 길게쓰면 소설이라서 글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대충 회사입장에서는 프리서버의 존재가 있다는것 자체는 그만큼

그 게임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얼마나 하고 싶으면 서버를 구축해서 한단 말인가?

중요한건 그게 게임산업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가인데

 

내 시각으로는 프리서버는

사람들이 게임에 대한 "흥미도를 떨어트린다"에 가깝다

(건강한 게임문화를 위해서는 좋은거죠?ㅋ)

 

하지만 반대로 폐인양성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삽질과 중독루틴을

걸어줘야 게임에 접속하고 반복하는 시간낭비와 돈낭비를 부추기는

요소로 지뢰를 까는게 게임회사의 목적이라면

프리서버는 심각한 돈벌이에 방해가 되는 병충해에 가깝다

 

그래서 내 결론은 게임회사들에 대한 정부규제나

성적코드, 폭력성, 중독성등등

다양한 게임요소가 사회에 사람에 미치는 영향을 제대로 분석하고

유저들이 분별력있게 게임을 하느냐는 부차적인 문제고(사람들을 무시해서가 아님...)

게임회사가 주체적으로 건강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거 안하기도 하지만 못할듯~ 왜냐하면 전제조건 자체가 제한된 시간안에 유저들이 즐기면서 돈을쓰게 만든다는건 일반적인 중독보다 더 무서운 요소가 있지않으면 안되기때문이다 ㅋㅋㅋ 짧은 시간에 캐쉬를 지르게 만드는 프로세스 쉽겠음? 근데 어딜가나 여유가 되는 사람은 돈을 쓴다는 것만 아시면 되겠다 ㅋㅋ 게임에 돈 안쓰는 사람은 평생 안쓴다는 걸 알아야한다

근데 실제 얼마만큼의 사람들이 게임에 돈을쓰는지 매우 궁금해졌다 연령/성별/액수 total 분석한 거 있으면 재밌겠다 크

국가 기밀급일듯<---엄마나 마누라,,,등등 줘터지는거 아냐?)

 

게임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지만 대체로 시간낭비와 정력낭비

심한경우 크나큰 돈낭비, 중독이 심각하면 인생에 큰 오점을 남길수도 있다

이러려고 게임을 시작했나싶구나~ 이 생각은 누구나 게임을하는 사람들은 한번씩 해봤던 생각일 것이다

 

결국 이것은 유저들에게 제한된 시간안에 즐거움을 주는 게임회사로 나아가야하고~

"죽치는 게임구성으로 장사를 해서는 안된다"가 우리 모두가 갈 길이다.

그렇게 된다면 프리서버도 이용목적이 없어지는 것이다 (걱정도 팔자인거지)

왜???? 더 재밌는게 본섭인데... 엉성한 프리서버를 할 이유가 없잖아...!!! 

뜬금없이 게임회사의 자성을 요구 ㅋ 

 

프리서버 검색한 김에 현타와서 한번 제 생각을 써봅니다.

저 프리서버 운영자 아니에숑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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