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그 끝 -------뚜뚜월드는 웨일브라우저(네이버개발)에 있는 다크모드& 굴림폰트에 최적x흑화 했다냥 -------------> 방송 중

배트맨 모드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1183회 그것이 알고싶다감옥에서 보내온 성령 - 낙토는 왜 사라지지 않나?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뚜◈뚜◈월◈드. Skin Eclipse designed by Yuuren.

※ 이 문서는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뚜◈뚜◈월◈드에게 있습니다.
인투더월드 뚜프리카 꼴뚜기방송 네이버GO 스트림오징어 엠피쓰리윀 나리카폐 poooo RSS

뚜뚜월드 " 대법원이 범죄의 온상 / 윤석렬이 죄인 "

::
♬ 랜덤 포스트 ♬

1183회 그것이 알고싶다감옥에서 보내온 성령 - 낙토는 왜 사라지지 않나?

2019. 9. 24. 05:08

https://programs.sbs.co.kr/culture/unansweredquestions/vod/55075/22000352174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1183회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 세상에 드러난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의 민낯, ‘낙토(樂土)’는 없었다.

 하나님이 약속한 땅 ‘낙토(樂土)’라며 신도들을 남태평양 피지섬으로 이주시킨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해 두 차례의 방송으로 교회 내에서 일어난 인권유린의 실상을 폭로했다. 스스로 하나님의 대언자임을 선포하고 신도들을 심리적, 육체적으로 지배해온 신 목사는 ‘타작마당’이라는 의식을 통해 가족 간 신도 간의 끔찍한 폭행과 아동학대를 자행해왔다. 구속수사가 진행된 지 1년 만인 올해 7월, 1심 재판부는 신 목사에게 폭행, 상해, 감금 등의 혐의로 6년 형을 선고했다. 

 

 # 포승줄에 묶인 교주, 신도들은 왜 충성을 바치나

 그런데 교주의 수감으로 과천과 피지의 신도들은 자유로워졌을까? 과천 은혜로교회 인근에서는 괴상한 책자가 퍼지고 있었다. 신 목사의 결백을 주장하는 교인들이 탄원서를 모아 발간, 배포한 것이다. 과천과 피지의 600여 명 신도들은 유튜브를 통해 충성과 그리움을 담은 영상 편지를 띄웠고, 이에 답하듯 과천과 피지에서는 신 목사의 옥중서신을 강독하는 예배가 매일 이어지고 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피디가 

우리에게서 떠나간 이들을 도구로 사용하여 이 사건을 일으킨 것이다.

2천 년 기독교 역사에 우리 같은 교회는 없었다.

- 신 목사 옥중 서신 내용 中

 

 억울함을 호소하고 결속을 다짐하며 옥중에서도 신도들을 통제하는 교주, 중노동과 타작에 시달리면서도 신 목사의 무죄를 호소하는 신도들. 대체 무엇이 신 목사의 지배 구조를 공고히 하는 걸까.

 

 # 돌아온 타작기계, 또 다른 낙토 베트남? 번창하는 ‘영원한 기업’

 최근 신 목사의 오른팔이자 타작기계인 최 씨가 옥살이를 마친 뒤 과천 은혜로교회로 복귀했고, 이와 함께 타작마당과 헌금 강요가 부활했다는 제보가 이어졌다. 또한 교회에서는 본인들의 정체를 숨긴 채 수상한 비영리법인을 만들었는데. 해외 구호사업을 한다며 눈먼 기부금을 모으고, 해외 선교사를 모집한다며 인력을 국외로 보내려는 시도를 서슴지 않고 있다.

 한편 신 목사는 구속 직전까지 베트남에서의 사업 확장에 몰두했고, 현재도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한 5층 건물에서 다양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목회를 열며 세력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인터폴 적색수배 피의자인 신목사의 아들 김대표, 그가 운영하는 <그레이스로드>그룹이 여전히 피지 전역에서 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지금. 신도들은 여전히 ‘대기근의 땅’ 한국에서 ‘영생을 약속받은 땅’ 피지로의 이주를 꿈꾸고 있는데. 그렇다면 이들의 베트남 진출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신 목사와 <그레이스로드>왕국은 국경을 넘나들며 무엇을 꿈꾸고 있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두 번의 고발을 통해 세상에 널리 알려졌음에도 견고히 자신의 왕국을 이루는 은혜로 교회의 민낯을 한국과 피지 베트남 3국 취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방송  일자 : 2019. 09. 21 (토) 밤 11:10

연      출 : 장경주    글/ 구성 : 신진주

300x250
반응형
엮인글 개, 댓글 개가 있습니다.
♬ 랜덤 포스트 ♬
:

빠른이동모음 " 드랍박스 빠르게 최적화 연구중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