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을 구매해보자 feat. 아는길도 두드려가자!~

300x250

일단 사전조사 다 끝냈다

 

 

10만5천 일시불/납 헬지~ 지패드(태블릿 화면크기)로 정했다

 

ㄴ 가장 저렴한것으로 판단 

 

ㄴ 폰크기가 아닌 판자때기 수준이라 손에 잡히는 수준이 아닌지라

 

ㄴ 이부분은 선택에 매우 중요한 부분일 수 있으나

 

ㄴ 나는 저렴한것과 크기에 상관없음에 초월한 타입이기에 문제가 되지않는다

 

 

미니북 크기임 가로 12cm 세로 22cm 입니다

 

 

 

요금제는 2200원대(여유텔레콤)나 3300원대(와이엘랜드)를 선택하면 된다

 

 

 2200원(여유텔레콤)은 

 

데이터가 10분에1 수준인 100mb 라 메리트가 없어서

 

 

 

나는 인터넷 1g까지 되는

 

1100원을 쓸지언정

 

 

활용성이 높은것 요금제를 선택한것이다 (데이터 다쓰면 자동차단이라고 하니 매력적이다 ㅋ)

 

 

 

아래 우체국 온라인 알뜰폰 홈페이지 영역을 링크로 띄워드린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RetrieveAlddlPhoneImgList.comm

 

단말기 - 우체국 알뜰폰 판매 안내

 

www.epost.go.kr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팜플렛과 보여지는 부분이 차이가 있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대체적으로 30개월 할부에 이자도 조금씩 붙는지 모르니

 

잘 살펴보시고 ㅋ

 

 

최저 

10만원에서 30만원까지 신품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중고는 사지않기를 바란다 (특히 베터리 문제가 취약할 수 있다/구하는것도 일이 될듯) 

 

 

 

단말기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한 이유는

 

10만 5000원 태블릿 지패드 같은 경우도 신품인데... 2017년에 출시된 모델인지라

 

지금으로부터 무려 5년전에 생산된 구형제품이기 때문이다

 

 

 

색상은 블랙이며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터치형이고

 

베터리 일체형이며 특별한 문제는 있을거 없는데....

 

예전에 통신사 때문인지 ... 단말기 문제였는지

 

 

그지같은 알뜰폰이 닿아서 고생했던적이 있다

 

거의 쓰레기였다 ㅋㅋ 우체국에선 그런 제품은 전부 리콜하고

 

서비스를 폐기하라고 말하고싶다... 사용못할 수준이였음

 

 

우체국 이미지 흐려짐

 

 

 

아무튼 지패드(태블릿)은 들고다니기엔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고 큰가방 스타일의 에코백 같은데다

 

넣어서 쓸 수 있는 엘지 지패드를 나는 이야기해 보았다

 

 

여유가 되시면 더 좋은거 크기도 적당한거 사시는걸 추천드린다

 

 

 

알뜰폰은 기기도 그렇지만

 

단말기가 구형모델이라 당연히 싸고... 통신서비스는 품질이 중요한데...

 

 

 

 

그리고 폭탄요금 나오는 기본통화나 메시지 안주는 예전방식보다 

 

많이 개선이 되어서 기본료안에서 갑자기 폭탄요금이 나오는 상태는 

 

 

크게 기본수준을 넘어서지않으면 소비자권리 (알뜰폰의 타겟과 취지)에 맞는 서비스가

 

될것으로 이해된다

 

 

예전엔 기본통화시간이 안주고 0원요금제로 노인들 호구만드는 일을 우체국이 앞서서 했다는게

 

미친짓이였다

 

 

폰팔이도 아니고 뭐하는짓?

 

 

30개월 할부는 팜플렛에 표시된 가격+ 할부이자(몇백원 더 붙는거 같다)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달마다 내야할 요금이 정해진다

 

 

이전에 쓰시던 기기를 바꾸시고싶거나

 

요금제를 바꾸셔서 혜택보시기 바랍니다  (약정이나 위약금 안나오려면 기간이 지나야겠죠?  /저는 예전에 무약정)

 

 

기기를 고장없이 깨끗하게 쓰시는분들은

 

베터리만 구할 수 있으면 그냥 쓰던거 쓰시는걸 추천드리고~

 

신품에 욕심에 많으시면 구형이라도 돈을 조금 내시면 얻을 수 있죠 ㅋ (쓰던게 고장난 경우)

 

 

 

통신사도 문제가 있는곳이 있을 수 있으니

 

모바일데이터 많이주고 저렴한 자신의 사용패턴과 습관에 적당한

 

가격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통화를 많이하는 사람

 

문자를 많이하는 사람

 

데이터를 많이쓰는 사람

 

 

사람마다

 

천차만별이기에 꼭 이거가 좋다고는 할 수 없고

 

다만 저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와 기기를 기준으로 

 

 

제가 선택한 방식에 대해서 썰을 풀었을뿐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알뜰폰 제대로 구매하시라고

 

후기를 이렇게 남겨봅니다

 

300x250
반응형